[정선 단신] 공공일자리 사업 현장 점검 등

[정선 단신] 공공일자리 사업 현장 점검 등

기사승인 2021-10-13 15:55:10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공공일자리 사업 현장 점검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예방 및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운영을 위한 공공일자리 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13~15일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장을 비롯한 탄광지역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장, 행복 일자리 사업장, 희망근로 지원사업장 등 관내 공공일자리 27개 사업장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점검반을 편성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 및 사업장 대응 지침 준수 여부를 비롯해 안전교육 실시여부, 비상연락망 작성, 근무실태 및 출석부 관리 등 복무관리 현황 등 위반사항에 대하여 중점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현장 지도·점검을 통해 일자리 참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장 및 근로자들에 대한 지도점검과 관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정선군 화암면 행정복지센터 심진경 주무관.

◆심진경 주무관, 2021 공직문학상 은상 수상

정선군 화암면 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는 심진경 주무관이 2021 공직문학상에서 시 '사월'을 출품해 은상을 수상했다.

공직문학상은 인사혁신처에서 공무원의 정서함양 및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공직자상 확립을 위해 지난 1998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2021 공직문학상은 시, 시조, 수필, 단편소설‧희곡, 동시, 동화 등 순수문학 분야와 공직윤리(재능 나눔‧자원봉사, 청렴, 적극 행정 등), 공직 공감 등 공직 참여 분야 총 8개 부문에 대해 공모을 진행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영농철 부족한 농촌일손 돕기 참여

정선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직원들은 13일 코로나19 장기화와 영농철 부족한 일손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선읍 용탄리 김창식 고추재배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펼쳤다고 밝혔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