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1-12-16 16:29:23
김광수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이하 재단)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사)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21년도 우수 바이오특화센터 유공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수바이오특화센터 부문은 바이오분야 산업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큰 지역 바이오특화센터를 발굴함으로써 바이오분야에 근무하는 바이오 관계자 및 기관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한 포상이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디지털헬스케어 강국실현 및 의료기기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정보 기반의 실증서비스 지원 등 지역의 신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증진을 위한 기반조성과 관련 기술개발을 지원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울러 지역 대표산업의 우수성 확장과 의료기기 산업육성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 확대를 위해 관련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활성화 추진했으며, 강원지역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도내 이전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가의 대면 컨설팅을 지원해 보험 등재 관련 비용을 절감하고 기업들의 매출경쟁력을 증대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재단은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했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하여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및 전시회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협력한 점도 수상에 크게 기여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은 “앞으로도 원주의료기기산업 지원방안을 모색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이어가는 지원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