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취업박람회, 오는 15일 군산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개최

군산취업박람회, 오는 15일 군산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개최

기사승인 2018-11-13 12:14:14 업데이트 2018-11-13 12:14:18

‘2018 군산시 취업박람회’가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군산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군산시와 전라북도,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북지역본부의 공동 주최로 개최된다. 

도내 40여개 유망 기업이 군산지역의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여 지역 고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open.jobkorea.co.kr)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군산시 취업박람회는 채용관, 컨설팅관 등 총 65개 부스와 구인기업, 구직자 등 1,500명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기업별 취업 채용관에서는 참여기업과 구직자간 일대일 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청년해외취업,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선호도 검사 등을 개설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과 일반구직자들에게 기업정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북 진로・직업 페스티벌을 통해 미래유망분야인 4차산업의 다양한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북 혁신도시 이전 3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채용설명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과 구직자들이 기업체 면접 및 상담 등의 시간을 갖고, 각종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광영 기자 shingy1400@naver.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naver.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