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연구성과 영상 10개 후보작이 SNS를 통해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받는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이하 한의학연)은 한의학 연구성과를 소재로 한 영상공모전의 최종 10개 후보작이 온라인에 공개돼 내달 11일까지 대국민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의학연은 한의학 연구성과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융합하고자 지난해 9월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개최했다.
최종 후보작은 ▲2018 대국민 한의학 연구성과 8선 ▲한의원 갈까? 말까? ▲좋으니까! 믿으니까! 한국한의학연구원! ▲알수록 한의학이 보인다! ▲내 손안에 동의보감 SONG ▲입을 열면 건강을 알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왜 메롱을 했을까? ▲손목터널증후군의 비밀 ▲퍼스널 컬러X, 퍼스널 사상체질! ▲손목양과 침술군 등 10개 작품이다.
온라인 심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의학연 SNS에서 후보작 영상 중 연구성과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에 ‘좋아요’를 누르면 투표에 반영된다. 심사 결과는 내달 14일 발표 예정이다. 대상 1팀은 500만원, 최우수상 2팀은 각 200만원 등을 수여한다.
김종열 한의학연 원장은 “참가한 작품 모두 대중의 시각으로 한의학 연구성과를 잘 표현했다”며 “온라인 심사를 통해 많은 사람이 연구개발 성과를 알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