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상위 1% 파트너사 성공비결 살펴보니

티몬, 상위 1% 파트너사 성공비결 살펴보니

기사승인 2016-03-24 10:25:56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타깃 고객에게 어필할 만한 보기 좋고 품질 좋은 상품을 잘 홍보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는 것.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는 2015년 배송상품 부문 매출 상위 1%에 드는 148개 파트너사(상품판매업체)를 분석해 이들의 공통적인 성공요인 5가지를 선정한 결과 이와 같이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목표 고객에 알맞은 채널을 찾고 고객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을 한 것이다. 현재 티몬의 주요 고객층은 3040 여성으로 육아용품이나 패션, 뷰티 제품의 판매라면 입점을 고려할 만하다. 두번째는 보기 좋은 상품 이미지 구현이다. 색상 하나하나, 크기와 성능 등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제품에 신뢰를 더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중요한 요인이다.

세 번째로 블로그나 까페 등을 잘 이용해 제품에 대한 사용기로 입소문을 냈다는 점이다. 특히 객관적인 평가가 자연스럽게 검색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네 번째는 제품 자체의 경쟁력을 갖추어 고객들의 호평을 받는 것이다. 상품문의와 구매후기 게시판에서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호평을 통해 베스트셀러로 거듭났다.

마지막 비결은 모바일 채널에 기존에 없는 상품을 빠르게 도입했다는 점이다. 예컨대 한샘은 기존에 판매하던 가구에 더해 주방 및 욕실시공 상품을 15~2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kuh@kukinews.com


퍼펙트한 스타일로 매력을 한껏 살린 서강준

[쿠키영상] 전자 펜스 깔보는 곰

[쿠키영상] 야하다는 선입견 버려요…국제 대회 참가 선수의 멋진 폴댄스"
kuh@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