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포춘(Fortune)이 2015년에 선정한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재무 분석 예측′, ′브랜드의 역할 지수 계산′, ′브랜드 강도 평가′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특히 코웨이는 2015년 대비 브랜드가치 상승률이 44% 증가하며 50대 브랜드 중 브랜드가치 상승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Top Riser)로 선정됐다. Top Riser 브랜드에는 코웨이를 포함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샘, CJ E&M 등 총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이 중 코웨이가 가장 큰 브랜드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브랜드가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6518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 코웨이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스로살균 정수기 IoCar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등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했다. 또한 제품에 사물인터넷 기반의 케어 서비스를 접목한 아이오케어(IoCare)를 선보였다. kuh@kukinews.com
[쿠키영상] '탐정 홍길동' 이제훈 "무전기 사용 장면 있어 깜짝"...'시그널 시즌2 나왔으면'
[쿠키영상] 심기가 불편한 고릴라의 습격(?)
해도 해도 너무한 보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