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창업 2년 차였던 2011년 월평균 구매자수 47만명 보다 5배가 넘게 증가한 숫자이다. 고객당 구매금액도 2011년 5만2000원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 5월 기준 티몬의 총 회원 수는 1700만명으로 이중 15%에 해당하는 250만명이 티몬에서 매달 구매를 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구매력이 높은 ‘VIP’ 회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티몬의 VIP 이상 회원의 비중은 작년 6월 13만명이었지만, 매달 빠르게 늘어 올해 3월 기준으로 24만명에 달한다. ‘VIP’ 등급 회원은 한달 평균 24회 방문해 18만원씩을 지출한다. 차상위 등급인 ‘VVIP’는 매달 평균 34번 방문해 28만원을 소비한다. 최고 등급인 ‘The First’는 매달 46번 방문해 무려 71만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 세 등급 회원들의 평균 구매금액은 일반회원의 2.4배인 24만원에 달한다.
생활밀착형 서비스인 생필품과 대표적인 고관여 상품인 여행 부문의 성장이 눈에 띈다. 작년 6월 오픈한 생필품 쇼핑채널 ‘슈퍼마트’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생필품 6000개를 최저가에 제공하고 있다. 낱개 하나도 소포장 묶음배송으로 제공해 1인가구의 각광을 받고 있다. 오픈 6개월 만에 1000억 매출을 돌파하였고 올해에는 약 30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티몬 투어’는 항공권과 숙박, 관광지 및 교통 이용권 등을 모두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원스톱 여행채널’을 구축해 여행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티몬 투어의 올해 월평균 구매자수는 22만명으로 11년초 대비 250% 증가했다. 기존에는 제주도 여행상품 중심으로 성장했지만 작년에는 해외여행 부문 매출이 14년 대비 100% 성장하며 여행시장 전체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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