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6 개막에 앞서 1일(현지 시각) 약 1000여명의 글로벌 미디어가 참석한 가운데 유럽향 전략 제품과 주요 파트너십을 발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유럽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발상의 전환(Rethink)과 혁신으로 유럽 시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데이비드 로우즈(David Lowes)는“삼성전자는 IFA에서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이를 좀 더 발전시켜 혁신과 발상의 전환(Rethink)으로 탄생한 제품들로 일상 속에서 더욱 의미 있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는 퀀텀닷 기술에 대한 역사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심도있게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2001년부터 퀀텀닷을 연구해 왔으며 그 결과 2015년에 카드뮴없는 친환경 퀀텀닷 SUHD TV를 출시할 수 있었다.
나노시스(Nanosys) CEO인 제이슨 하트러브(Jason Hartlove)가 연사로 나와 “퀀텀닷은 그 무한한 발전 가능성 때문에바이오,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세대 핵심 기술로 부상하고 있으며 안전성과 신뢰성이 높아 수명이 길다”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한국, 영국, 스웨덴 등에서 진행 중인 퀀텀닷 SUHD TV ‘10년 번인 무상보증’ 프로그램을 미국, 러시아 등으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2016년형 유럽향 퀀텀닷 SUHD TV 라인업을 소개했다. 작년 14개 모델이었던 퀀텀닷 SUHD TV(43~88형)는 19개로 라인업이 확장되어 역대 최다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 시장에서 퀀텀닷 SUHD TV판매 확대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퀀텀닷 모니터 CF791, CFG70 두 모델도 공개한다. 퀀텀닷 기술이 적용된 이번 모니터는 sRGB 125% 색재현율을 적용해 더욱 풍부하고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프리미엄 HDR 컨텐츠 파트너십과 컨텐츠 플랫폼인 스마트 허브에 대해 소개하며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TV PLUS 서비스의 미국, 유럽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넷플릭스의 디바이스 제휴 담당 ‘스콧 마이러 (Scott Mirer)’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HDR 10을 지원하는 퀀텀닷 SUHD TV를 통해 프리미엄 HDR 콘텐츠로 최상의 HDR 시청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오디오랩의 지속적인 연구로 탄생한 애트모스 사운드바(HW-K950)의 유럽 시장 출시를 알리고 삼성이 UHD TV, UHD 블루레이플레이어와 함께 프리미엄급 UHD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임을 천명했다.
또 삼성전자는 유럽 빌트인 시장의 본격 공략을 알리는 빌트인 가전 풀 라인업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유럽은 전체 가전시장에서 빌트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 중요한 시장이다.
이날 선보인 제품은 △삼성 ‘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들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슈퍼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빌트인’과△밀레니얼 세대에 맞춰 차별화된 감성을 추구해 고급스러운 세미 매트 블랙 색상을 적용한 ‘블랙 라인’, △기능과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트루 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이 추가된 ‘컨템포러리 라인’이다.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를 유럽에 확산시키기 위해 유럽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는 2도어 BMF (Bottom-Mounted Freezer,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냉장고에 ‘패밀리허브’를 적용한 신제품도 선보였다.
식자재 주문과 관련해 삼성 ‘패밀리 허브’와 협업을 하고 있는 ‘이탈리(Eataly)’ 의 글로벌 e커머스 부문 CEO인 안드레아 카살리니(Andrea Casalini)는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삼성전자의 제품에 ‘이탈리(Eataly)’ 앱을 탑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같은 이종업체간 협업이 소비자에게 줄 수 있는 가치는 무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애드워시’의 유럽향 신규 라인업인 ‘콤보’와 ‘슬림’ 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애드워시’의 판매호조로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등에서 세탁기 매출 1위(브랜드 기준)에 올랐다. ‘애드워시 콤보’는 하나의 세탁기에 세탁과 건조 기능을 모두 갖춰 소비자 편리성을 높였고, ‘에어워시’ 기능이 적용돼 물과 세제 없이도 옷감에 배인 냄새를 없애거나 먼지 제거를 할 수 있다.
‘애드워시 슬림’은 도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존 용량을 유지하면서 슬림한 디자인을 갖춰 호평을 받았다. 이 제품은 ‘에코 버블’의 풍부한 거품으로 찬물에서도 깨끗한 빨래가 가능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데이비드 로우즈(David Lowes)는 “삼성전자는 기술을 통해 삶과 사회를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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