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남예종콘서바토리가 주최하고 남예종 실용무용계열, 3Dcolor, XD REPUBLC이 주관하는 ‘제1회 전국 청소년 댄스대회-4 Evolution Youth Dance Competition’이 오는 11월 5일 남예종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제1회 전국 청소년 댄스대회-4 Evolution Youth Dance Competition’은 춤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젊은 댄서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자리로, 총상금 1억원을 놓고 펼치는 대규모 댄스대회다.
이번 댄스대회는 1:1 올장르 프리스타일 배틀과 2인 이상 팀 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의 고등학생부터 23세 이하까지 개인 또는 팀으로 출전할 수 있다.
대회 당일에는 하휘동(비보이), 이유민(락킹), 손병현(하우스). 박동현(얼반), 안지형(한국무용) 등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무용계열 교수진이 대거 참여해 프로 댄서로서 젊은 댄서들의 실력을 심사하고, DJ Funky man과 3Dcolor, Holyhartz의 게스트 쇼로 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프로 댄서들에게 실력을 인정받은 부문별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입학 시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1:1 배틀 우승자에게는 상금 30만원과 1년 전액 장학금이, 퍼포먼스 우승팀에게는 상금 1백만원과 1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제1회 전국 청소년 댄스대회-4 Evolution Youth Dance Competition’은 11월 4일까지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