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유통, 전국 유명산지 김치재료 판매

㈜농협유통, 전국 유명산지 김치재료 판매

기사승인 2016-11-15 15:57:36

   농식품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김병문)은 김장철을 맞아 고객들이 입맛에 따라 다양한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전국 유명산지인 천수무, 순무, 돌산갓 등을 선보인다.  

  천수무는 무르지 않아 오래두고 먹어도 아삭한 맛이 그대로 남아있어 1년간 먹을 김장김치를 담그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천수무로 담은 김치는 익을수록 맛이 좋고 숙성이 될 때까지 약간 매운맛이 나타나지만 숙성이 되면 매운맛이 사라지고 맛이 월등히 좋아진다. 또한, 육질이 치밀하여 무가 무르지 않고 장기간 저장하여 먹을 수 있다.

  순무는 자주색을 띄는 무로 맛이 감미롭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강화도의 흙과 해풍, 기온이 영양가와 맛이 딱 들어맞는 최상의 순무를 만들어 내어 강화도 순무가 유명하다. 순무를 납작납작 썰어 마늘, 생강, , 밴댕이젓, 새우젓 등과 버무려 만드는 순무김치가 유명하다.  

  전남 여수에서 재배하는 돌산갓은 그지역의 적당한 해풍과 약알칼리성 황토토양 그리고 충분한 강수량으로 돌산갓 특유의 알싸한 맛을 내어 유명하다. 돌산갓김치는 톡 쏘는 매운맛과 섬유질이 적어 부드러우며 독특한 행을 가지고 있어 김치계의 밥도둑이라고 불린다.  

  농협유통은 김장철을 맞아 천수무, 순무, 돌산갓 등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아 매년 10%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는 지역 유명 김치재료의 물량을 충분히 준비하여 공급할 예정이다.  

  농협유통 소속 하나로마트 양재점 등에서는 전북 부안 천수무()7,200, 강화도 순무()6,880, 전남 여수 돌산갓()6,380원에 선보인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다양한 산지의 김장재료를 구비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원스톱 김장쇼핑이 되도록 준비했다.”, “많은 고객들이 우리 농산물로 김장을 담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dldms8781@kukinews.com

이은철 기자
dldms8781@kukinews.com
이은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