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최근 개최된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에서 서울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정 학생들이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대상을 수상했다고 학교측이 23일 밝혔다.
서울전문학교 정한범, 김주희, 구재현, 사경찬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권유진, 황순제, 박희주, 김송이, 조영식 학생은 입선했다고 학교측이 전했다.
대상 수상과 관련 정한범 학생은 “수업이 소수정예로 이루어져 교수님의 학생들에 대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지도가 가능했고, 동기들과 끈끈한 팀워크가 가능해 콘테스트에 집중하기가 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관련, 콘테스트 관계자는 “대부분 수상은 4년제 의류학과 학생들에게 돌아갔던 것에 반해, 올해는 서울전문학교 학생들이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대상과 입선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한국의류학회가 개최하는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는 최근 기업의 수요에 맞는 패션 관련상품기획을 위한 전문 인력 발굴을 위해 국내 대표적인 패션의류기업들과 협력해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의류업계에 진출하고자 하는 패션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패션의류브랜드를 탐구할 수 있게 하고 실제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의 패션업계 역군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콘테스트에서 수상하게 될 경우, 후원 브랜드의 인턴 입사에 대한 우선 순위가 주어진다. 이번 콘테스트는 ㈜신세계인터내셔널, 휠라코리아㈜ 등 다양한 패션의류 기업들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으며, 시상내역은 브랜드상, 장려상, 입선으로 나뉘어져 있다.
한편, 서울전문학교 패션학부는 패션의 메카인 동대문과 근접해 있으며, 패션 업계 양희득, 양해일, 박종철 디자이너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