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최근 2017년도 전기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학교측이 6일 밝혔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패션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카드 작성법과 활용방법, 2016학년도 졸업생 취업현황,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패션 분야 직종별 안내 및 소개가 진행됐다. 진행은 패션비즈니스전공 김원 교수가 맡았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취업센터 관계자는 “진로지도카드 작성과 자기소개서 클리닉 제도 도입으로 재학생들의 취업 만족도가 월등히 높아졌다.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은 여성복, 캐쥬얼, 남성복 디자이너 순으로 선호하고 패션비즈니스전공 학생들은 기획MD, 바잉MD를 주로 선호하는 편이다. 앞으로 재학생들의 취업희망 분야에 맞춰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패션디자인전공 학생은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하기가 막막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취업 전략을 설정했다. 담당교수님과 자기소개서 클리닉 제도를 잘 활용해서 내가 원하는 곳에 이력서를 작성할 생각이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기업형 맞춤 인재양성을 위해 국제시스템 실전커리큘럼을 재정비해 심화된 실무중심교육 니트패션디자인, 퍼스널컬러이미지메이킹, 창업경영수업, 슈즈메이커, 학사연구과정, 국제패션 오프라인 편집샵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패션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설명회 개최 및 취업을 지원 중이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