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인천직업전문학교(이하 인천전)는 ‘애인전’이라는 이름으로 14일부터 16일까지 지하철1호선 제물포역사내에서 졸업작품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학교측이 밝혔다.
캠퍼스 내에서 이루어졌던 기존의 졸업작품전과 달리, 올해 ‘애인전’ 졸업작품전은 유동인구가 많은 역사 내에서 진행되어 지하철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이번 ‘애인전’ 졸업작품전시회에서는 디자인예술과정의 다양한 건축디자인, 시각. 산업관련 디자인 작품을 비롯해 뷰티예술계열 헤어스타일링 작품, 호텔관광경영계열의 다양한 색상의 칵테일 음료 등 계열별 성격에 맞는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다.
졸업작품전시회 산업디자인학과 총괄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2년 동안 열심히 공부해 이루어낸 멋진 결과물들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사회에서 각 분야 실력을 인정받는 디자이너로 승승장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실무중심교육 취업특성화전문학교 인천전은 졸업전시회 뿐만 아니라 산업디자인학과정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마다 포트폴리오전을 개최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천전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가능한 산업체특별과정을 운영하며 저렴한 등록금과 함께 돈을 벌면서 학교를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산업체특별과정은 뷰티헤어, 피부미용, 호텔관광특별과정으로 운영되며, 졸업하게 되면 학위와 경력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인천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실내건축학과정을 비롯해 컴퓨터산업디자인과정, 피부미용,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호텔관광경영, 커피바리스타과정 등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