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학생은 꿈이 뭐예요?
“요리사요”, “요리 가르쳐주는 멋진 선생님이요”, “맛집사장님이요”
요리에 대해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꿈을 물어보면 대체로 이런 대답이 나오곤 한다. 다양한 쿡방, 먹방 프로그램들의 인기는 식지도 않고 그 영향 때문인지 요리에 관심이 생겨나는 학생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서울요리학원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기본적인 요리 직업군에 대한 이해와 기초 칼질 연습부터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요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에는 경희대 조리서비스경영학부에 4명을 합격시킨 김성현 원장을 비롯해 국가대표급 셰프들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서울요리학원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주니어셰프 특강반에 참여하게 되면 막 요리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한 학생들에게 재미와 실력 향상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 여름방학 특강 주니어셰프반으로 처음 요리에 입문한 학생은 10월에 개최된 2016 한국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5인라이브에 출전해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겨울방학 주니어셰프 체험반 1차는 2017년 1월2일~1월13일, 2차는 2017년 1월18일~2월3일까지 진행되며 ‘친구와 함께라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며 “체계적인 1:1 개인 밀착 지도와 함께 기본부터 차근차근 연습할 수 있도록 요리사 꿈에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안겨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요리학원은 각종 요리대회 수상과 더불어 10년간 운영해온 대학특별전형반, 특성화고 입학반의 노하우를 통해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5년 연속 최다 수상, 한국조리과학고, 서울관광고, 한국외식과학고, 송곡관광고 등 최상위권 조리 특성화고 진학, 경희대 조리서비스경영학부에 2015년 3명 합격에 이어 2017년에도 1명이 합격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요리학원에서는 개개인 맞춤식 입시지도와 진로 로드맵을 제시해 입시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조리기능사자격증 취득, 세계 권위 국제기능올림픽지방대회, 지방기능경기대회와 같은 요리대회 수상을 지원하며 조리관련 학교 진학컨설팅을 운영 중이다.
겨울방학 주니어셰프 체험반 수강신청 및 관련 상담 문의는 서울요리학원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