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정우 기자]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7.1.5 패치=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에 7.1.5 패치를 적용했다. ‘싸움꾼 조합’, 새로운 ‘소규모 축제’, ‘유물 지식’과 ‘직업 전당’, ‘부서진 섬’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전설 아이템 등이 추가되고 퀘스트 추적 창의 ‘구성된 파티 찾기’, ‘컴패니언 앱’ 등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네 번째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시간여행 이벤트는 오는 3월 9일 예정이다.
넷마블,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154개국 출시=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154개국에 출시했다. 스타워즈 세계관을 대표하는 80종 이상의 캐릭터와 유닛 카드를 제공하며 출시와 함께 제공되는 캐릭터 명단에는 영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캐릭터들도 포함된다. 이달 25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세력 ‘길드연합군’ 업데이트=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세력 ‘길드연합군’을 선보인다. 길드연합군 첫 번째 영웅으로 한복과 초롱을 콘셉트로 한 지원형 캐릭터 ‘하영’을 출시했다. 하영 각성, 강화 시 ‘6성 영웅 소환권’과 아이템 제공, 개선된 ‘길드던전’ 스테이지 1개 이상 클리어 시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츠게임즈, ‘아덴’, 공성전 사전등록=이츠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아덴’의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한다. 사전등록하면 ‘5티어 데스무기(+9강화)’를 전원 지급받는다. 초월 아이템, 신규 지역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게임빌‧컴투스, 한국 트라이애슬론 공동 후원=게임빌과 컴투스는 한국 트라이애슬론의 발전과 유망 선수 지원을 위해 공동으로 ‘대한철인3종협회’ 후원을 진행했다. 트라이애슬론 대중화와 한국 선수들의 올림픽 등 국제 대회 선전을 목표로 이뤄졌다.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삼국블레이드’ 출시=네시삼십삼분은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 액션 게임 ‘삼국블레이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캐릭터 수집, 액션, ‘언리얼엔진4’ 그래픽, 유명 성우진 참여 등이 특징으로 유비, 관우, 장비, 조조 등 30여종의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며 6개 테마로 이뤄진 ‘시나리오 모드’와 성을 관리하고 키워나가는 ‘내정 모드’ 등이 제공된다.
네시삼십삼분, ‘블레이드 for Kakao’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 for Kakao’ 출시 1000일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까지 접속 시 아이템 ‘수정상자’, ‘보석’, ‘영혼검’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17일까지 사연을 작성한 유저 전원에게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 외에 ‘1000일의 도전’, ‘1000일의 전투’, ‘1000일 버프’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스마일게이트는 액션 RPG ‘소울워커’의 OBT를 앞두고 12일 오후 3시부터 17일 오전 10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릭터를 생성 시 ‘액세서리 상자’ 2개와 ‘브로치 전송기’ 3종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은 1계정 당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 유저 중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페셜 코스튬 패키지’ 아이템이 지급된다.
와이디온라인, ‘천군: 대한민국 쟁탈전’ 새해 첫 업데이트=와이디온라인은 전략 액션 RPG ‘천군: 대한민국 쟁탈전’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에는 보옥 해제가 가능한 신규 재화 ‘용옥’이 추가된다. 또 오는 18일까지 1일 1회 접속 보상으로 용옥 10개를 지급한다.
엠게임, 룽투코리아와 모바일 ‘열혈강호’ 중화권 사업 협력=엠게임은 룽투코리아와 ‘열혈강호’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공동개발,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사업협력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리소스 반영 모바일게임 개발을 지원하고 로열티를 받는다. 또 룽투코리아와 열혈강호 모바일 MMORPG를 개발해 중국을 포함한 대만, 홍콩, 마카오에 진출한다.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