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정우 기자] ‘하스스톤’ 주제 ‘하스채널–비열한 거리에서 만나러 갑니다’ 케이블TV 방송=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을 주제로 한 TV 예능 프로그램 ‘하스채널–비열한 거리에서 만나러 갑니다’가 13일 오후 11시 케이블TV 채널 ‘다이아티비’를 통해 방영된다. 게임 크리에이터 기무기훈, 방송인 아옳이 김민영, 아나운서 조은나래 등 3명이 진행한다.
넷마블, 2016년 12월 글로벌 퍼블리셔 ‘5위’=넷마블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2016년 12월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총합 글로벌 게임 회사·앱 매출 인덱스 글로벌 퍼블리셔 5위에 올랐다. 전월 대비 4계단 오른 것으로 지난해 12월 14일 국내에 출시된 이후 양 마켓 1위를 지키고 있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영향에 따른 결과다.
컴투스, ‘원더택틱스’ 출시 1주년 맞이 업데이트=컴투스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던전 ‘하늘 성채’와 영웅 초월 콘텐츠 ‘축복받은 영웅’ 등이 추가됐다. 최고 등급 영웅인 ‘신화’ 영웅을 포함 아미족 콘셉트 신규 영웅 5종도 포함된다.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동계훈련 이벤트 진행=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에서 이달 24일까지 겨울맞이 ‘동계훈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유저들이 10분 이상 플레이하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훈련지원품 지급 이벤트’와 미션을 완수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계 훈련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카카오-라인콩, ‘여명 for Kakao’ 공동 서비스=카카오와 라인콩코리아는 3D 액션 MMORPG ‘여명 for Kakao(이하 여명)’ 공동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게임 S’를 통해 1분기 중 정식 출시될 여명은 판타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탈것, 날개, 결혼, 사제 시스템 등을 구현한 논타게팅 액션 게임이다. 다음주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