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얼어붙은 소비심리 속에 맞은 올해 설 명절은 실속과 기능성이 대세다. 어른들께 드리는 전통적인 설 선물로 꼽혀 왔던 화장품이나 생활용품, 내의, 건강식품도 아주 비싸지 않은 10만원대 중저가의 상품이 인기다.
LG생활건강은 발효 한방 브랜드 수려한의 ‘수려한 효비담 발효 3종 기획세트’를 11만 5000원대에 내놓았다. 효비담 발효 라인은 LG생활건강 최초의 발효한방 라인으로, 청정 지역에서 자라난 지리산 자연삼을 100일간 옹기 발효하여 얻은 백효단™과 은이버섯 추출물을 함유하여 젊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어주는 주름 케어 라인이다.
수액, 유액, 크림 정품 외에도, 온열감으로 겨울철 사용하기 좋은 흑삼 마스크와, 깊은 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효비담 주름 진고와 주름 패치가 함께 내장되어 더욱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선물 세트다.
아모레퍼시픽 마몽드에서는 ‘에이지컨트롤 2종’ 세트를 내놓았다. 가격은 4만6000원대다. 강인한 생명력의 꽃 동백의 항산화 에너지를 담아, 겉으로는 피부를 보호하고 안으로는 촘촘히 차오르는 피부 탄력을 부여해 노화의 핵심 고민인 주름과 탄력을 케어해주는 안티에이징 2종 세트로 어른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선물세트에는 에이지컨트롤 스킨 소프너와 에멀젼을 담고 견본으로 에이지컨트롤 파워 세럼, 에이지컨트롤 파워크림, 에이지컨트롤 파워 아이크림이 함께 제공된다.
생활용품으로는 무한도전 콜라보레이션으로 재미와 위트를 담은 LG생활건강의 ‘무한상사세트’(3만9900원대), ‘무한상사치약칫솔세트’(1만900원대)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다. LG생활건강이 지난 추석 처음으로 선보인 ‘무한상사세트’는 부장샴푸, 차장컨디셔너, 대리바디워시, 사원펌핑치약, 인턴칫솔 등 위트있는 패키지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반응을 얻었다.
LG생활건강의 ‘제주샴푸바디 세트’ (3만1900원/ 4만9900원 대)로 자연친화적인 성분, 고급스러운 향으로 사랑받고 있는 오가니스트 제주라인을 제주의 풍경을 담은 패키지에 담았다. 오가니스트 헤어라인은 특히 두피에 순한 좋은 베이스에 제주원료를 추가했으며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무첨가로 민감한 분들께 적합한 선물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려 함빛 스페셜 세트는 3만1900원대로 실속형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극손상 모발에 제주 동백의 영양을 공급해주는 함빛 극손상케어 샴푸와 린스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건조한 겨울철 찬 바람과 정전기로 인해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진 온 가족의 모발을 위한 안성맞춤 세트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입할 경우 30% 할인된 가격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5세트 구매 시 한 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자극이 적은 내추럴 원료와 풍부한 자연의 향을 담은 해피바스 선물 세트도 3만4900원대다. 식물유래 오일 성분으로 건조한 겨울철 피부에 촉촉함을 주는 ‘로즈 에센스 바디워시’와 ‘라벤더 에센스 바디워시’, ‘아르간 오일 울트라딥 모이스춰 로션’을 기본 구성으로 천연 계면활성제 성분인 솝베리를 함유한 ‘솝베리 당김제로 매직폼’과 ‘솝베리 클렌징폼’을 더해 세안부터 바디세정, 보습까지 토털 케어가 가능한 실속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애경도 프리미엄 한방뷰티 브랜드 ‘동의홍삼’ 샴푸세트를 1만원대부터 3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해 두피 모발 관리에 관심이 많은 어른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동의홍삼선물세트는 동의홍삼프리미엄 생활용품 선물세트 1호와 2호, 한방명품 1호와 2호 등 총 4종으로 출시됐다. 생활용품 세트는 샴푸와 린스의 본품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한방명품 세트는 샴푸, 린스, 치약, 비누등의 생필품을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게 했다.
전통적인 선물로 사랑받는 내의 제품도 인기다. 실용성을 갖추고 가격도 저렴하고 새해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붉은 닭의 해’를 기념해 레드 컬러 제품들을 내놓는 브랜드들이 많다. 빨간색은 복을 불러오는 색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어 새해 복을 기원하는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비비안은 투톤의 튤자수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빨간색의 브래지어와 팬티 세트를 선보였다. 선명한 색상과 투톤의 자수가 어우러져 매우 화려한 느낌을 준다. 브래지어는 6만 3000원, 팬티 2만 5000원이다. 은은한 펄 프린트가 특징인 빨간색의 여성용 내의는 상하의 세트 9만 9000원이다.
명절 선물로 내복을 생각하고 있다면, 두께가 얇아 평소 입는 코디에서도 부담 없이 껴입을 수 있는 기능성 소재의 내복을 추천할 만하다. 비비안에서는 올해 빛에너지를 흡수해 열을 내는 광발열 기능성 소재인 ‘엑스히트(X-heat)' 원단을 사용한 동내의를 판매하고 있다. 세트 가격은 8만9000원이다.
비비안에서는 간절기에 입기 좋은 3부 여성내복을 판매하고 있다. 부드러운 모달 소재로 간절기에도 따뜻한 느낌과 함께 좋은 착용감을 선사한다. 상하의 세트가 7만 5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건강기능식품도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인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생그린의 '포접 홍삼진액골드'는 주원료인 홍삼과 골격을 튼튼히 하며 자양강장에 좋은 발효녹용추출분말과 눈꽃동충하초 추출물 분말, 몸을 보하는 경옥고로 구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가격은 15만원으로 실속형이다.
이 제품은 홍삼 성분을 포접하여 홍삼 고유의 향미는 유지한 채 쓴맛은 제거했다. 또한 용해도와 안정성을 증가시키고 발효를 통해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여기에 진세노사이드(Rg1, Rg2, Rg3)를 함유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를 개선 시켜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파우치 형태로 남녀노소 보관, 휴대, 섭취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 헬스원 황작은 품질 좋은 6년근 홍삼으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로 롯데의 특허받은 공법으로 만든 ‘황작홍삼농축액’, ‘황작홍삼캡슐’, ‘황작홍삼젤리’, ‘황작수-환세트’ 등이 있다. 그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황작농축액은 특허받은 공법으로 Rg3 함량을 자사 홍삼 농축액과 비교해 약 5배, 사포닌 함량도 1.7배로 높였다. 황작홍삼캡슐(120캅셀)은 12만원으로 실속 있게 선물할 만하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