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단신] 노스페이스, 아이더, 푸마, 아디다스, 나이키 外

[패션 단신] 노스페이스, 아이더, 푸마, 아디다스, 나이키 外

기사승인 2017-02-01 18:45:40

노스페이스, 신학기 가방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017년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우수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신학기 가방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신학기 가방은 어깨와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플렉스벤트(Flexvent)’ 어깨 끈을 사용해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주며, 통기성이 좋은 에어 메쉬(Mesh) 소재를 땀이 나기 쉬운 등판에 적용해 장시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소지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고 어떤 스타일에도 부담 없이 매칭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 역시 돋보인다.

대표 제품인 노스페이스 ‘코즈웨이 백팩(CAUSEWAY BACKPACK)’은 다양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이 특징이다. 특히, 가방 앞쪽에 D자 형태로 열리는 덮개를 적용해 필기구, 휴대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소지품을 구분해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채용했다. 또한, 가방 상단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탑 로딩(Top-loading) 구조로 설계해 내용물 파악이 편리하다. 색상은 네이비, 라이트 그레이 및 블랙 등 3가지 이며, 가격은 13만6000원.

아이더, 슬림 경량패딩 2종 출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얇지만 따뜻하면서도 활동성이 좋아 변덕스런 날씨에 따라 활용성이 넓은 슬림 경량패딩 2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충전재와 세련된 퀼팅 구조, 깔끔한 색상으로 일상, 출퇴근룩부터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에도 실용적으로 입기 좋다.

아이더 ‘스타틴 패딩재킷’은 깔끔한 디자인에 다이아몬드 퀼팅 형태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볼패딩이다. 보온성과 투습력이 탁월하고 환경 친화적인 기능성 충전재 ‘퀀볼(Quan-Ball)’로 따뜻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으며 세탁 및 관리가 용이하다. 무채색에 깔끔한 퀼팅 라인과 사이드와 가슴 부분에 포켓 구조와 어깨 장식, 소매 웨빙 버클 디테일로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미를 강조했다. 여성용의 경우 엉덩이를 덮는 기장으로 체형에 맞춰 허리 조절이 가능한 장식과 밑단 라운딩 처리로 여성스럽다. 남성용은 그레이(Grey), 베이지(Beige), 네이비(Navy) 3종이며 여성용은 베이지(Beige), 네이비(Navy) 2종이다. 가격은 모두 15만원.

 아이더 ‘패럴 슬림 다운재킷’은 얇지만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이너는 물론 단품으로도 착용 가능한 라이트 다운 패딩이다. 최고급 헝가리산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가볍고 보온력이 우수한 제품. 감각적인 솔리드 색상과 기본 퀼팅 라인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스탠드업 칼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여성용의 경우 소매 하단과 옆면 스트레치 소재로 다양한 움직임에도 편안하고 활동성을 강조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그레이(Grey), 네이비(Navy), 화이트(White), 3종이며 여성용의 경우 화이트(White), 블랙(Black) 2종이다. 가격은 17만원.

푸마,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 스니커즈 실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한국 여성들의 자존감 고취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너답게, DO YOU’를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푸마가 지난해 10월부터 영국 톱모델 카라 델레바인(Cara Delevigne)과 함께 전개하는 글로벌 여성 캠페인 ‘두 유(DO YOU)’의 일환으로, 올 한해 ‘너답게, DO YOU’ 캠페인을 통해 한국여성들만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전개된다.

푸마는 캠페인의 첫 번째 앰배서더로 1020 여성에게 자유분방함의 아이콘인 톱모델 이호정을 선정했으며, 여성들의 ‘나다운’ 자존감을 북돋우기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과 맞춰 아웃솔의 통굽이 돋보이는 스니커즈 ‘플랫폼(Platform)’을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스웨이드 플랫폼’과 ‘바스켓 플랫폼’은 각각 고급스러운 스웨이드와 가죽 갑피가 특징인 제품으로 여성들의 당당한 ‘힐’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됐다. 블랙, 그레이, 화이트 등 모노톤으로 출시됐다.

아디다스, 스니커즈 전시회 개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지난 1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aA 디자인 뮤지엄’에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만의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담은 스니커즈 전시회 ‘NO SECOND GUESSING: 속단은 금물’을 선보인다. 90년대부터 현재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은 스니커즈를 주제로 하는 전시로 시대의 변화와 그에 따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진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전시는 2017년 새롭게 공개되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EQT 스니커즈의 탄생을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이 전시는 독일 베를린을 대표하는 스니커즈 편집숍 오버킬(OVERKILL)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오버킬의 공동 CEO인 마크 로이슈너(Marc Leuschner)의 큐레이팅도 하나의 포인트이다. 

스니커즈 전시회 내에는 유명 포토그래퍼의 특별한 사진전 또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작가 중 한 명인 유르겐 텔러(Juergen Teller)의 렌즈를 통해 재해석된 2017년 EQT를 주제로 한 사진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영국 런던의 영향력 있는 포토그래퍼 로렌스 왓슨(Lawrence Watson)이 지난 30년 동안 다양한 뮤지션들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함께한 상징적인 장면들을 담은 사진집 ‘The World is Yours’ 속의 작품들도 전시된다.

나이키, ‘스프링 2017 테크 니트 컬렉션’ 출시

나이키 테크팩 시리즈의 니트 버전인 ‘테크 니트’가 봄을 맞이해 ‘스프링 2017 테크 니트 컬렉션 (Spring 2017 Tech Knit Collection)’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테크 니트 컬렉션은 데님 청바지, 평범한 흰색 티셔츠 등 기본 의상 아이템을 연구하고 이를 나이키만의 기능성 혁신 소재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재해석해 완성했다. 

간절기 기온 변화에 따른 기능에도 초점을 두고 있다. 추위를 쉽게 느끼는 전면과 후드 부위에는 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더블 레이어 니트를, 온도에 민감한 부위에는 피케 니트 메쉬 구조를 적용시켜 봄철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서도 쾌적한 활동을 돕는다.

이번 시즌 나이키 ‘테크 니트’는 나이키우먼 스포츠웨어의 수석 디자인 디렉터 조안나 슈나이더와 나이키 스포츠웨어 이노베이션 디자이너 제시카 로맥스 등 나이키의 니트 전문가들에 의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스프링 2017 테크 니트 컬렉션’은 남녀 모두 ‘테크 니트 팬츠’와 ‘테크 니트 티셔츠’, ‘테크 니트 재킷’이 기본으로 구성되며, 여기에 남성용으로 ‘테크 니트 탑’, ‘테크 니트 포 크루’ ‘테크 니트 리베로 팬츠’가 추가로 선보인다. 

유니클로, 르메르 컬렉션 출시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오는 17일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디자이너이자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총괄한 2017 S/S ‘Uniqlo U’ 컬렉션을 출시한다.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에르메스와 라코스테의 여성복 디렉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으며, 현재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세계적인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유니클로 파리 R&D팀이 창조한 진보적이면서도 꼭 필요한 옷들로 구성됐다. 

17일 출시 예정인 2017 S/S ‘Uniqlo U’ 컬렉션은 셔츠, 드레스 등 베이직 아이템뿐만 아니라 새로운 소재를 결합한 초경량 패딩 등 일상의 다양한 순간에 필요한 약 110여개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수영복을 비롯해 한국에서는 최초로 래쉬가드도 선보이며, 이외에도 통기성과 방수 기능을 강화한 남성용 경량 재킷 및 바지 등 진화한 소재와 혁신적인 테크닉을 통해 탄생한 신상품들을 출시한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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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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