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청소년 후원 ‘희망날개 꿈 발표회’ 개최

LG디스플레이, 청소년 후원 ‘희망날개 꿈 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17-02-03 11:07:44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LG디스플레이는 3일 후원 중인 영재 청소년들을 경기도 파주 사업장에 초청, ‘희망날개 꿈 발표회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2012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예능이공계 청소년 영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 임원들이 매년 기금을 조성, 연간 교육비를 후원하는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총 74명의 학생들에게 약 5억원을 지원했으며 후원을 받은 영재들은 각종 대회 수상은 물론,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하거나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사례도 있다.

이날 열린 희망날개 꿈 발표회에서는 LG디스플레이 우수봉사기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지원을 받은 청소년 16명이 그 동안 대회에서 수상한 미술, 로봇 작품 등을 전시하고 판소리, 성악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 졸업 학생들과 토크쇼 형태로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태어나는 과정에서 뇌 손상을 입고 발달장애를 가졌지만 남해성 판소리대회와 남도민요 경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차세대 소리꾼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장성빈 학생(전주예술고 국악과2)나를 믿고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했고 그 덕분에 꿈을 포기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방수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 부사장은 매년 아이들의 실력과 자신감이 높아지는 것을 체감한다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계속 꿈 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은 외에도 소외계층 아동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IT발전소’, 저개발국 아동 교육시설 개보수 지원 해외봉사활동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