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화장품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한 달에도 수십 개씩 새로운 브랜드와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각 브랜드가 진행하는 수많은 프로모션과 할인 행사는 자칫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하기 십상이다.
합리적인 화장품 소비를 원한다면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각 브랜드는 고객을 유치하고 경쟁 브랜드에 빼앗기지 않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데, 이를 잘 활용하면 브랜드에 따라 최대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화장품을 장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멤버십 혜택이 가장 좋은 브랜드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 어퓨, 스위스퓨어 등을 전개하는 에이블씨엔씨다. 에이블씨엔씨는 구매금액의 최대 12%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뷰티 마일리지’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가입 즉시 적립율 2%의 큐빅 등급을 부여받으며 직전 12개월의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2%를 적립 받는 퀸다이아몬드 회원이 될 수 있다. 매달 진행하는 ‘멤버십데이’ 행사 기간에는 평소보다 3배 수준인 최대 36%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뷰티마일리지는 1마일리지가 1원으로 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몰인 뷰티넷은 물론 미샤, 어퓨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모든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일부 금액만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도 있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은 구매금액의 3% 내외를 제품 구입 시 사용 할 수 있는 뷰티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멤버십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는 아리포인트도 별도로 적립 가능하다. 연회비 3만 원의 유료 멤버십 제도에 가입하면 뷰티포인트 적립율이 최대 5%내외까지 올라가며 생일에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다.
더페이스샵의 멤버십은 구매 등급에 따라 3등급으로 나뉜다. 최고 등급인 VIP는 최근 6개월 구매 금액이 10만원을 넘으면 부여받게 되며 구매금액의 3%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또한, 구매금액 30만원 한도에서 40%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생일 쿠폰이 년 1회 지급된다.
잇츠스킨은 ‘잇포인트’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가입 즉시 5,000원 상당의 생일 쿠폰을 제공하며 2% 적립을 적용받을 수 있다. 6개월간 15만 원 이상 구매실적을 쌓으면 5%를 적립 받는 VIP등급이 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구매금액의 2%를 적립해주는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최대 10만점까지 적립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