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아동의 재능 키워주는 '드림캐처스' 발대식

롯데마트, 아동의 재능 키워주는 '드림캐처스' 발대식

기사승인 2017-02-23 09:25:51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샤롯데 봉사단이 2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단장, 결연시설 원장와 함께 아동들의 재능 육성 사업 프로젝트인 ‘롯데마트 드림캐쳐스’의 발대식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드림캐쳐스’란 자신의 재능을 찾고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꿈나무들을 상징하며,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의 결연시설 내 음악 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의 장래희망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드림캐쳐스’를 위해 지난해 12월 15일에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사)서울오케스트라에서 음악 재능을 가진 18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연주 심사를, 지난 1월 20일에는 8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성악 재능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평가 시 참석 아동의 재능과 실력 및 향후 발전 가능성과 개인이 가진 목표와 목표에 대한 의지 등을 중점으로 총 10명의 집중 육성 꿈나무를 선발했다. 

선발된 아동은 향후 대학 진학 시까지 재정 지원은 물론 기량 향상을 위한 음악 전문가들의 1:1 정기 레슨(월 4회 이상)이 제공될 예정이며, 음악 콩쿨 참가 및 합주 퍼포먼스 등 꿈나무들의 자기 개발에 대한 성과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아동들의 미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움을 고민하다 이번 드림캐쳐스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취업 전문 자격증 취득 후원, 롯데마트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 아동들의 사회 진출 및 자립을 목적으로 한 후원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