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정우 기자] 구글코리아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사용을 위해 GS25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글플레이 유료 앱과 게임, 영화 콘텐츠 구매에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으로 앱 구매 외에 메신저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구매 등 인앱 결제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없이 웹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구글 관계자는 “기존 편의점에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때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있었다”며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더 편리하고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협약에 따른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다음달 중순 이후부터 GS25에서는 현금 외에 GS25 전용 모바일팝 카드결제, 교환권 등 여러 결제수단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 기존의 정액권 외에도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 충전할 수 있는 금액선택형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도 GS25에 출시된다. 금액선택형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매시 1만5000~50만원 사이 원하는 금액을 설정할 수 있으며 1000원 단위까지 충전 금액을 설정해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GS25에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경우, 나이언틱의 ‘포켓몬고’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GS25 전용상품 등 모바일 게임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글코리아와 GS25는 이번 MOU를 통해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시장 확대‧활성화를 위한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