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면세점이 봄을 맞아 웨딩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면세점은 24일부터 4월 13일까지 전점에서 1달러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 남부 4박 6일 여행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영수증에 있는 응모권을 작성하여 각 점에 있는 응모함에 넣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동반 1인)에게 그라스, 니스, 칸 등 프랑스 남부를 둘러볼 수 있는 여행권을 증정한다.
경품 행사와 더불어 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카드 행사도 마련했다. 롯데면세점 본점과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카드와 금액에 따라 최대 24만원의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인천공항점은 300달러이상 구매 시 사용카드와 구매 금액에 따라 3만원에서 최대 16만원, 김포공항은 15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금액과 사용 카드에 따라 1만원에서 24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지점에서 웨딩고객 가입 후 롯데면세점 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에서 12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객들의 지문과 사인으로 만드는 특별한 방명록인 웨딩트리 교환권을 준다. 또 오프라인 매장에서 1000 달러 이상 구매 한 웨딩고객에게는 선불카드 5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또 3월 17일부터 롯데면세점 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따뜻한 물을 부으면 색이 변하는 ‘컬러 체인지 머그컵’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과 코엑스점에서 20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뮤지컬 드림걸즈 내한 공연 티켓을 증정한다. 국내 최초 내한 공연인 이번 뮤지컬은 샤롯데씨어터에서 4월 4일부터 공연한다.
먼저, 본점에서는 청첩장 또는 예식장 예약증서 등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의 금액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면세점 VIP 카드 발급을 해준다.
여기에 당일 400달러/600달러 이상 구매 시 각각 4만원/6만원 사용 가능한 쇼핑 바우처를 즉시 제공한다. 또 1000달러/1500 달러/2000달러 이상 구매 시 일반 내국인 구매 혜택으로 주어지는 선불카드에 더해 각각 5만원/7만원/12만원의 선불카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000달러 이상 구매하는 웨딩 고객의 경우 최종 42만원의 선불카드 혜택이 주어진다.
인터넷면세점 이용 혜택 또한 빼 놓을 수 없다. 본점과 동일하게 웨딩 증빙 서류를 제출해 승인을 받은 고객에게는 부부 각각 1만원 적립금 및 최대 16%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5% 할인을 제공하는 골드 멤버십 발급 기회가 주어진다. 부부 합산 구매 금액에 따라 300~2,00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의 적립금과 영화관람권을 선물로 증정해 쇼핑의 만족도를 더한다.
본격적인 웨딩 시즌에 맞춰 웨딩 전문업체와의 제휴 혜택도 주목할 만 하다. 이번 주말 SETEC에서 열리는 '웨딩앤 웨딩박람회' 참여고객 및 예약 상담 고객에게는 신규 가입자에 한해 1만원 선불 카드를, 인터넷 면세점 가입 시에는 인터넷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허니문 패키지 예약 고객에 한해서 50달러 이상 구매 시 2만원 선불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웨딩 청첩장 전문업체인 카드1번가를 통해 청첩장 샘플 신청 고객에게는 인터넷면세점 적립금 5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마케팅팀 이종호 팀장은 “본격적인 결혼 준비에 돌입하는 새 봄을 맞아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지원하는 웨딩 프로모션을 선 보이게 됐다”며 “본점과 인터넷점 뿐 아니라 웨딩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이벤트도 마련된 만큼, 예비 신혼부부 고객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