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소호 패션브랜드 봄 신상품 69% 할인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오는 12일까지 ‘영롱하G’ 기획전을 열고, 소호 패션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최대 69%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패션 전문 CM(카테고리매니저)들이 TPO(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는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등 매거진 형식의 구성을 취했다. ‘영롱하G’는 SNS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패셔니스타들의 스타일링부터 1020세대들이 선호하는 봄 신상 아이템 등 다양한 상품들을 테마별로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도깨비 신부 스타일, 개강 패션, 우정 여행용 트윈룩, 반려견과의 커플룩, 경복궁 야간개장 한복 스타일링, 화이트데이룩, 썸타는 데이트룩, 주말 잉여룩 등의 테마가 있다. 한편, G마켓에서 의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최근 한 주(2월 21일-2월 27일)간 전주 동기 대비 여성의류는 최대 7배(600%), 남성의류는 3배 이상(250%) 각각 상승했다. 이 중 1020세대들은 여성의류 14%, 남성의류 17% 각각 판매 증가했고, 이 가운데 남성용 맨투맨/후드티 판매가 전주 대비 20% 늘었고 여성용 가디건과 자켓이 각각 50%, 43% 판매 신장하며 인기를 끌었다.
쿠팡, 봄 맞아 스프링 뷰티페어 진행
이커머스기업 쿠팡은 일교차와 황사 등 피부관리가 필요한 봄철을 맞아 뷰티 아이템을 한 자리에 선보이는 ‘스프링 뷰티페어(SPRING BEAUTY FAIR)’를 이달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화수, 아이오페, 랑방, 존바바토스 등 국 내외 100여개 인기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고, 총 1000여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이번 행사는 스킨/로션, 크림/세트, 에센스, 마스크/팩, 아이메이크업, 향수, 남성화장품 등 화장품 뷰티 제품들을 12개 카테고리로 나눠 상품 검색이 쉽도록 했다. 특히 ‘셀프케어의 정석’ 테마관을 마련해 마스크팩, 각질관리 제품, 에센스, 아이케어 등 집에서도 손쉽게 자기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홈 케어 제품들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화이트데이 선물추천’ 테마관에서는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향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선물세트, 립스틱, 틴트, 블러셔 등 데이트 메이크업 제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쿠팡의 ‘로켓페이’를 활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티몬, 황금연휴 여행상품 특가 판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전국민 빨간날’ 기획전을 열고 5월과 10월 황금연휴 기간 해외, 국내 여행 상품의 특가 판매를 시작한다.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유럽, 대양주까지 다양한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기획전 상품들은 근로자의 날과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이 있는 5월의 첫 주와 추석과 한글날이 있는 10월 연휴에 출발이 포함된 상품이다. 2일부터 진행되는 기획전에는 총 110여종의 해외여행 상품, 50여종의 제주도 상품, 100여종의 국내와 숙박 상품 등 총 260여 종의 여행상품이 판매된다. 해외여행편 기획전에는 TV프로그램에 나와 인기가 높은 중국 장가계 패키지, 5성급 호텔인 괌의 두짓타니 3박 5일 패키지, 폼페이 유적지와 나폴리 항구 등 남부까지 일정까지 포함된 이태리 9일 일주 상품, 뉴욕, 워싱턴 DC 등의 미동부 도시와 캐나다 퀘백을 여행하는 패키지 상품 등 고객에 취향에 맞는 다양한 여행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위메프, 3일 위메프 33데이 실시
위메프는 오는 3일 자정부터 24시간 동안 900여개의 상품을 초특가 33원, 333원과 3,333원에 판매하는 ‘위메프 33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메프 33데이’에도 매 시간 정각마다 33원이란 파격적인 가격에 해피머니 1000원 상품권, 아디다스 코트밴티지, 제주렌터카 24시간 이용권, 한돈 삼겹살 400g, 호텔숙박권, 한샘 베이직 2단 식기건조기 등을 선보이며, 333원에 여의도 63아쿠아플라넷 입장권, 키친아트 핸디 스팀다리미 등을, 3333원에 라자가구 일체형침대, 포시즌 진공청소기 제주항공 편도권 등을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 외에도 잇츠유 매트리스SS 등을 33,000원에 젠티스 패밀리침대Q와 SS매트포함 등을 333,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시간 별 오픈되는 특가 상품은 당일 ‘위메프 33데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플라워데이 기획전
SK플래닛 11번가는 입학∙화이트데이 등 1년 중 꽃 소비가 가장 활발한 3월을 맞아 오는 7일까지 ‘생화 꽃다발’, ‘꽃바구니’, ‘화환’, ‘부케’, ‘화분’ 등 총 75개의 생활형 꽃을 11% 할인 판매하는 ‘플라워데이’ 기획전을 실시한다. 고객들은 기획전 기간 동안 11% 할인 쿠폰을 이용해 꽃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월 중 원하는 날짜로 희망 배송일도 지정할 수 있어 편리한 구매가 가능하다. 인기 초콜릿을 꽃다발과 결합한 ‘킨더조이 사탕 부케’는 7930원, 비누를 생화처럼 만들어 디퓨저 역할까지 하는 ‘비누 꽃다발’은 8730원, 인기 드라마 ‘도깨비’ 소품으로 등장한 ‘목화 꽃다발’은 2만130원에 판매한다. 11번가에서 최근 3년간 ‘화훼’(생화, 꽃다발, 꽃배달, 원예 등)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15년은 ‘14년 대비 8% 증가한 것에 그친 반면, ‘16년은 ‘15년 대비 22%로 구매 비중이 대폭 상승했다. 지난 해 11번가에서 ‘화훼’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의 구매 채널은 PC 45%, 모바일 55%의 비중으로 이제 ‘꽃’도 모바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월 한달 기준으로는 모바일 구매가 64%까지 증가했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