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정우 기자] LG전자의 로봇청소기 ‘로보킹’이 최근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2010년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에 진출한 지 7년 만에 로보킹이 이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로보킹은 지난해 상반기 누적 판매량 40만대를 넘었다.
LG전자는 2003년 4월 로보킹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 후 2010년 유럽을 시작으로 2011년 아시아, CIS, 중동, 북미 등의 40여 개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해 왔다. 최근 10년간 로보킹 판매량의 연평균 성장률은 60%를 기록하고 있다.
로보킹은 2003년 초음파 장애물 센서, 2009년 위·아래에 2개의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아이’, 2011년 제품의 앞·위·아래에 3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트리플아이’와 음성인식 기능, 2012년 원형 디자인을 탈피해 청소 편의성 높인 사각 디자인 등이 적용됐다.
특히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위치 인식‧학습’ 기술을 지속 발전시켜왔다.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는 전면과 천정, 바닥을 감시하는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분석, 청소를 위한 지도를 만든다.
또한 LG전자는 로보킹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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