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정우 기자] LG전자가 10일 전략 스마트폰 ‘LG G6’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 글로벌 첫 출시로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다.
LG G6는 한 손으로 다루기 쉬운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은 키운 세로가로 18:9 비율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메탈 일체형 디자인에 방수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에 4GB RAM, 광각 촬영 지원 전후면 ‘듀얼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LG전자는 국내 소비자를 위한 특화 기능을 LG G6에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먼저, 한국 소비자의 음질 안목에 맞춰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업그레이드했다. 신형 쿼드 DAC은 좌우 음향을 각각 세밀하게 제어해 사운드의 균형감을 높이고 잡음을 줄일 수 있다.
또 오는 6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는 것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구매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LG G6 구매 고객은 24비트 HD 오디오 코덱이 적용된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HBS-1100)’,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 키보드 2’와 무선 마우스 ‘비틀 마우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등의 사은품 세 가지 중 한 개를 선택해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 G6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에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카드 FAN’으로 결제하면 된다.
또 구글 플레이에서 ‘템플런 2’,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 ‘크로시 로드’, ‘심시티 빌드잇’, ‘쿠키 잼’, ‘매직 주얼’ 등 6개의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총 20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 G6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실시한 예약판매에서 일 평균 1만대의 판매 실적을 올렸으며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LG G6 사전 체험단 응모 행사에는 총 20만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리며 100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은 “LG G6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편적 가치를 완성도 있게 담아낸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 편의성과 품질을 갖춘 LG G6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고 말했다.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