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럭시 S8’ 예약판매 개시에 혜택 경쟁 ‘후끈’

이통3사, ‘갤럭시 S8’ 예약판매 개시에 혜택 경쟁 ‘후끈’

기사승인 2017-04-06 19:59:01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8’ 시리즈의 사전 예약판매가 개시되면서 국내 이동통신 3사가 본격적인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이번 사전 판매는 이달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SKT, 삼성카드와 기기 할부금 ‘0까지

SK텔레콤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가입 손님맞이에 나선다.

먼저 삼성전자, 삼성카드와 함께 카드 할인 혜택을 최대로 받으면 갤럭시 S8 기기 할부금이 0원이 되는 ‘T갤럭시클럽 제로프로그램과 ‘T삼성카드(갤럭시S8에디션)’을 선보인다.

T갤럭시클럽 제로 혜택은 ‘T갤럭시클럽S8’ 가입과 T삼성카드 할부 결제가 필수 조건이다. T갤럭시클럽S8은 선택약정할인(20% 요금할인)으로 갤럭시 S8을 개통하고 1년 뒤 후속 모델(가칭 갤럭시 S9’)으로 교체하는 조건으로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잔여 기기 할부금을 면제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월 이용료는 5500원이며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T멤버십 포인트 할인으로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

T삼성카드는 갤럭시 S8 색상과 동일한 오키드그레이’, ‘미드나잇블랙’, ‘아크틱실버’, ‘코랄블루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T갤럭시클럽 제로 이용 시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516000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T갤럭시클럽 제로는 초기 1년간 청구되는 기기 할부금을 1년 뒤 교체 시점까지 유예시킨 후 남은 1년치 잔여 기기 할부금과 함께 일괄 면제해준다. 갤럭시 S8을 사용하는 1년 동안 기기할부금 없이 통신비만 납부하고 후속 모델 교체 시 잔여 기기 할부금도 내지 않아도 된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에서 바로픽업서비스도 운영한다. 온라인몰에서 신청하고 원하는 매장 위치와 18~20일 중 편한 시간을 선택하면 해당 매장으로 갤럭시 S8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또 예약이 몰리는 현상에 대비해 상담사도 평소 대비 3배 이상 증원했다.

T월드다이렉트 예약 가입 고객은 삼성전자 사은품 이외에 슈피겐 고속충전기 패키지(고속충전기·보조배터리·젤리케이스·보호필름)’, ‘브리츠 넥밴드 패키지(넥밴드·젤리케이스·보호필름)’, ‘고릴라 강화유리 패키지(강화유리·젤리케이스·보호필름)’ 3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여기에 ‘T전화이용 고객은 7일부터 앱 내 이벤트 배너에 접속해 예약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기어S3클래식LTE’ 50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오는 18일부터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갤럭시 S8 구매 고객 중 88명을 추첨해 8개 선물이 담겨있는 패키지 박스를 제공한다.

KT, 할인부터 성화봉송 이벤트까지

KT는 직영 온라인 올레샵에서 갤럭시 S8 사전 구매 고객에게 액세서리 4종 세트 삼성정품 무선충전 패드·USB C타입 고속 충전기, 샤오미 보조배터리·보호필름을 증정한다. 올레샵 상품권, 문화상품권으로 단말 할부원금 결제도 가능하다. ‘올레 tv’ 모바일에서는 프라임무비팩 1개월 무료체험권쿠폰도 제공된다.

KT 역시 구매 보상 프로그램을 준비해 갤럭시 S8 구매 고객이 1년 후 최대 50%를 보상 받을 수 있는 갤럭시 S8 체인지업을 출시했다. 1년 후 사용 중인 갤럭시 S8을 반납하고 후속 모델 또는 노트 시리즈로 기기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카드, 멤버십 포인트 등 추가 할인을 받아도 보상은 동일하게 적용되며 24개월 단말 할부, 20% 요금할인 선택 시 가입할 수 있다. 월 이용료는 3300원으로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추가 할인으로는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에 4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5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20만원이 넘는다면 ‘KT-K bank 체크카드, 100만원이 넘는다면 올레 CEO우리카드2년간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KT 멤버십 포인트 할인 또는 포인트파크를 통한 제휴사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KT는 이번 사전 판매 참여 고객 중 88명을 선정, 개통이 시작되는 이달 18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갤럭시 S8 시리즈 론칭 행사도 진행한다. 초청 고객 88명 전원에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성화봉송 주자가 될 수 있는 기회와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응모는 7일 오전 9KT 올레샵에서 가능하다.

LGU+, 카톡으로 신청 받고 체험단 운영도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8 사전 체험단 운영과 함께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한 예약판매 신청 접수까지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LG유플러스를 검색, 친구 추가하고 1:1 채팅을 눌러 접수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인 ‘U+Shop’에서는 갤럭시 S8 사전 예약한 고객 선착순 1000명은 마블디즈니 캐릭터 USB 16GB를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24일까지 갤럭시 S8을 구매한 모든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초박형 케이스와 보호필름 2매가 제공된다.

사전 예약 고객이 아니더라도 U+Shop을 통해 갤럭시 S8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매달 납부 통신비의 7% 할인과 카카오 프렌즈보조배터리와 멀티케이블이 추가로 주어진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8을 한 달 동안 체험할 수 있는 8888명의 체험단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기존 LG유플러스 기기변경 고객뿐 아니라 타사 번호이동 고객도 체험단 신청이 가능하다.

체험단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설문 참여 시 체험 기간 동안의 통신비 또는 휴대폰 할부금 등 납부 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활동 기간 종료 후에는 LG유플러스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거나 타 모델로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8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액정화면 파손 교체 비용 50% 지원(1년 내 1), ‘모바일 케어팩혜택 또는 휴대폰 정품 액세서리 5만원 할인 쿠폰, ‘리니지2 레볼루션게임 아이템, ‘유튜브 레드’ 3개월 이용권 등을 지급한다. 삼성멤버스삼성페이 앱 이벤트몰을 통해 레벨박스 슬림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삼성 덱스도킹스테이션 등도 제공된다.

갤럭시S8 64GB(오키드그레이미드나잇블랙아크틱실버) 모델은 출고가 935000(VAT포함)이며, 갤럭시 S8 플러스는 64GB(오키드그레이코랄블루)128GB(미드나잇블랙)이 각각 99만원, 1155000원에 판매된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