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어린이날, 아이들과 함께 교외로 나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
업계에 따르면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은 지난 28일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 패션&키즈몰을 만들며 '국내 최대 아울렛' 고지를 탈환했다. 기존 백자동과 청자동 사이에 1만4200m2(4,300평) 규모의 3층 건물 신관을 오픈해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 전문관인 ‘패션&키즈몰’을 운영한다.
패션&키즈몰뿐 아니라 ‘리쏘빌’, ‘닥터밸런스’ 등의 체험형 테마파크와 ‘토이저러스’, ‘브릭카페’ 등의 다양한 완구 매장 등을 선보인다. ‘리쏘빌’은 14개의 시설에서 20여개의 직업 체험이 가능한 현실세계의 도시를 축소해 만든 테마 파크로 약 2600m2(780평)규모로 조성됐다. 아이들은 ‘리쏘빌’에서 소방관, 은행원, 의사, 요리사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2층에는 신개념 키즈파크인 ‘닥터밸런스’가 입점한다. ‘닥터밸런스’는 놀이와 의료, 스포츠가 결합된 테마파크로, 아프리카를 옮겨 놓은 초대형 정글 어드벤처에 아이들이 놀이를 즐기면서 순발력,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등을 테스트할 수 있다.
또 탑텐키즈, MLB키즈 등 유명 브랜드의 키즈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원스톱 쇼핑도 가능하다.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등 4개 브랜드로 구성된 키즈 복합매장 ‘파스텔월드’와 블루독, 밍크뮤 등 서양네트웍스 브랜드로 구성된 ‘서양 종합관’ 등 다양한 아동 의류도 선보이며, 3층에는 ‘키즈 리빙존’을 별도로 구성해 ‘키즈세사’, ‘밴키즈’ 브랜드 등의 아동용 가구 및 식기 등의 상품도 선보인다.
한편,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은 ‘패션&키즈몰’ 오픈 기념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5월 1일에는 뮤지컬 ‘요괴워치’ 공연을 선보이고, 5월 3일(수)에는 토이저러스와 연계한 ‘베이블레이드’ 배틀 대회를,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레고 조립 대회 등을 진행한다.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8일부터 특별한 선물로 소중한 자녀, 부모님 등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러브&땡스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토이킹덤은 헬로카봇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이노코어 울트라 구매 시에는 20% 할인 혜택을, 레고(드레곤의 대장간 외) 구매 시에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은 어린이가 있는 가정의 필수 소품인 BTI놀이매트를 14,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아동 패션 브랜드를 통해 자녀에게 봄 맞이 새 옷을 선물할 수도 있다. 드팜은 16 SS상품을 50% 할인 판매하고, 17 SS상품을 15만원 이상 구매 시 아동 슈트백을 증정한다. 팬콧은 16 SS상품을 50% 할인 판매하며, 17 SS상품도 30~40% 할인 판매한다. 토박스는 여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미니멜리사 고양이 신발을 기존가 69,000원에서 49,000원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5월 3일부터 5월 8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내 1층 데블스 아트리움에서는 페라리, 아우디, 벤츠 등 명차들의 전동 승용완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봄 맞이 놀이완구 특별전’도 함께 진행된다. 또 행사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매가박스 2인 이용권을 증정한다.
다가오는 어버이날과 성년의 날을 맞아 부모님, 성년이 된 자녀·친구를 위한 선물 아이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어버이날을 맞아 5월 6일부터 5월8일까지 부모님 동반 고객 구매고객 선착순 500분에게 매일 카네이션을 증정한다. 마이클코어스는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브랜드 데이를 운영한다. 일부 품목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에게는 5%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가족 식사를 위한 고메스트리트 할인 패키지도 행사 기간 동안 판매한다. 중식당 일일향에서는 탕수육, 어향동고, 식사로 구성된 6인세트를 10% 할인된 77,000원에 판매하며, 평양면옥에서도 제육세트, 수육세트를 각각 10% 할인해 주며, 한식당 풍원장에서는 1인 1메뉴 주문 후 단품 추가 주문 시 20%를 할인해 준다.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4월 6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한 바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리빙, 키즈, 가전, 가구 등 다양한 카테코리별 인기 브랜드 220여개가 균형감 있게 갖추어져 있다.
우선 쇼핑몰 1층에는 아동 관련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하여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레고와 함께 유아용품(토이앤맘), 키즈 스포츠 용품(엑스퍼트)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쇼핑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동 전문관 ‘리틀포레스트’를 구성하여 아디다스키즈, 리바이스키즈, 톰키드 등 인기 아동 패션 브랜드 쇼핑과 함께 숲속길, 오두막, 통나무집 등 동화 같은 공간을 느껴볼 수 있다.
쇼핑몰 2층에는 ‘생활관’을 별도 조성하여 에이스침대, 템퍼, 휘슬러, 테팔, 실리트등 침구부터 고급식기, 주방용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쇼핑할 수 있다. 그리고 삼성, 소니 등의 가전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 아울렛 최초로 생활 가구 브랜드 ‘일룸’이 입점하였다.
자연 친화적인 조경으로 이루어진 ‘센트럴 가든(1F)’, 반려견과 산책을 할 수 있는 ‘펫파크(1F)’, 가족 및 연인들이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가든(3F)’ 등의 시설을 마련했다. 또한, 어린이 동반 가족들을 위한 2,200평 규모의 ‘어린이 놀이터(1F)’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풋살 경기장(3F)’을 조성했다.
또 아르마니, 코치, 마이클코어스, 휴고보스, 오일릴리 등 고품격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와 함께 분더샵, 블러스, 세컨드런 등 명품 편집숍을 유치해 갈수록 다양해지는 명품 브랜드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띠어리, 마쥬, 산드로, 질스튜어트, 디케이앤와이 등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해외 패션브랜드와 함께 스튜디오 톰보이, 미샤, 르베이지, 아이잗컬렉션, 지 보티첼리 등 국내 인기 패션브랜드도 입점한다.
여기에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뉴발란스, 데상트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를 메가 스토어 형태로 대형화하여 브랜드 내 전 카테고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언더아머는 350평으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