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신세계사이먼은 지난달 6일 오픈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오픈 후 한 달간 누적 방문객 수가 약 150만명으로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 당시 보다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지난해 방문객 수가 850만명인 점을 고려할 때,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연간 방문객 수는 1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방문 고객의 지역별 분포를 분석한 결과 시흥, 안산, 인천, 부천, 광명, 안양, 의왕, 오산, 수원 등 반경 30Km 내 지역 방문객이 전체의 약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반경 30Km 내 지역 방문객 비중이 약 23%인 점과 비교해 볼 때, 1차 상권으로부터의 활발한 고객 유입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성공적 출발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휴일 대비 평일 방문객 수는 약 50%로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약 30% 보다 높게 나타나 지역 밀착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도 높였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반경 30Km 내 1200만명이 거주하고 5개 고속도로가 만나는 탁월한 입지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지역 맞춤형 컨텐츠 구성에 심혈을 기울여 먼저 몰리스펫샵, 노브랜드, 북스리브로&스타벅스, 준오헤어 등 생활의 편의를 높이는 지역 밀착형 커뮤니티 컨텐츠를 구성했다.
그리고 최신 F&B 브랜드를 프리미엄 아울렛 최초로 입점시키고 푸드코트를 업그레이드한 ‘테이스트 빌리지’를 조성하기도 했다.
지난 4월 6일 오픈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여주, 파주, 부산에 이은 4호점이다. 부지면적 약 14만 7천m2(약 4만 5000평), 영업면적 약 4만 2천m2(약 1만 3천평), 주차대수 약 2,700대 규모로 22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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