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대형마트가 6월을 맞아 한우와 맥주, 헤어제품을 들고 나와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펼친다.
먼저 이마트는 위축된 한우 소비 촉진에 나선다. 이마트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한우 전 품목을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품목으로 한우등심(1+등급/100g)을 5,100원, 한우국거리/불고기(1+등급/100g,양지제외)는 2,990원에 판매하며, 이번 행사를 위해 130톤(650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대대적인 한우 할인행사에 나선 이유는 2015년 이후 한우 가격의 고시세가 지속되면서 위축된 한우 소비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5월(5/1~26) 한우 지육 1kg 평균 도매가격은 16,134원으로 최근 5년 5월 평균가 최고점이었던 2016년과 비교해선 낮아졌지만 이는 높은 가격 때문에 수요가 줄어들면서 발생한 현상으로 여전히 고시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가격 추이로 이마트의 한우 매출은 지난해 10.2% 줄어든 데 이어 올해(1~5월) 들어서도 8.6% 감소했다.
반면, 한우 수요를 대체하고 있는 수입육의 경우 가성비를 앞세워 같은 기간 19.9% 매출이 늘었다. 전체 쇠고기 매출에서 한우가 차지하는 비중도 매년 낮아져 지난해 처음으로 수입육에 역전 당한 이후 격차가 점차 벌어지고 있다.
이마트 오현준 한우 바이어는 “한우 가격의 고시세가 유지되면서 위축된 한우 소비를 활성화하고 침체된 한우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홈플러스에서는 세계맥주를 준비했다. 실제 최근 3년간(2014~2016년) 홈플러스 세계맥주 매출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매출 비중 역시 지난해 전체 맥주 매출의 절반을 넘나들며 국산맥주 판매량을 앞지르고 있는 상황을 포착했다.
홈플러스는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개최, 맥주 애호가들을 위해 집 안팎에서 세계맥주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네덜란드 하이네켄, 덴마크 칼스버그, 독일 파울라너, 미국 밀러, 멕시코 코로나, 벨기에 스텔라, 아일랜드 기네스, 일본 아사히, 중국 칭타오, 체코 필스너우르켈 등 전세계 27개국 200여종의 세계맥주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라거 맥주와는 또 다른 이색적인 풍미의 에일 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그레이트 화이트∙탠저린∙앰버 에일 등의 크래프트 비어 45종을 새롭게 추가해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행사기간 중 종류에 관계없이 3개(크래프트 비어), 4캔(大), 5병, 6캔(小)을 각 95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독일 체링거∙리투아니아 볼파스 등의 이색 세계맥주와 전용잔이 함께 구성된 ‘전용잔 기획팩’ 35종을 제작해 9900원부터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전국 주요 핫플레이스인 서울 신촌(17~18일), 홍대(22일), 대구 동성로(27일), 부산대 거리(29일) 4곳에서 진행되는 월드 비어 스트리트 행사에도 참여한다.
롯데마트가 오는 14일까지 전점에서 ‘케이-헤어 스타(K-HAIR STAR)’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헤어 관련 상품 200여개를 판매한다.
이는 일년에 단 두 번 롯데마트에서 선보이는 헤어 제품 판매 행사로, 200여개 헤어 상품들을 모아 행사장을 구성해 고객들이 손 쉽게 헤어 관련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다.
이 행사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헤어 케어 제품인 샴푸와 린스, 윤기있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세럼과 트리트먼트를 판매한다. 또 누구나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염모제와 헤어 스타일링 제품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댄트롤 샴푸(820ml/멘톨롤링, 애플 外)’를 5400원에, ‘오가니스트 샴푸/린스(500ml+250ml/체리, 발효초)’를 7400원에 판매한다.
헤어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있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미쟝센 퍼펙트 세럼(70ml)’을 6500원에, ‘려 자양윤모 트리트먼트(300ml/탈모, 모발영양)’를 75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간편하게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제품인 ‘가스비 젤(200g/슈퍼하드)’을 4000원에, ‘다슈 포맨 왁스(100g/슈퍼매트 外)’를 7900원에 판매한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