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성주디앤디가 홍익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창의적 인재 발굴 지원을 위한 'HONG IK-MCM 아트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대상은 홍익대학교 순수미술(동양화, 회화, 판화, 조소과) 전공 재학생이며, 접수기간은 6월 16일부터 6월 17일까지다. 접수방법은 해당 학과 사무실에 배부되는 응모신청서와 지정용지를 수령하고, 백팩과 쇼퍼백 도면 중 택일하여 자유롭게 평면 작업 후 접수기간 중 제출하면 된다.
엄격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오는 6월 20일 총 15명의 수상자가 발표되며, 수상자들은 개별로 이메일 또는 문자로 통보 받는다. 아트백 공모전 시상식은 6월 23일 오후 5시, MCM 홍대 매장 3층 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금상 1명에게는 3백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은상 2명, 동상 3명, 특선 4명에게도 각각 2백만원, 1백만원,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가작 수상자 5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15명의 수상자에게는 2학기 HONG-IK-MCM 산학 프로젝트 진출 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심의를 거쳐 선발되는 학생에게는 디자인한 아트백을 실제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아트백 공모전 수상작은 독일에서 탄생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 매장에 전시된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