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10~20대 중심으로 '휠라 열풍'이 날로 뜨거워지는 가운데, 휠라(FILA)가 브랜드 인기를 주도한 10대들을 위해 '통 큰 선물'을 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최근 진행한 '코트디럭스 우리반 [찍었]스 콘테스트'(이하 찍었스 콘테스트) 이벤트에 참여한 전국 중고생 1만8000여 명 전원에게 신제품 '휠라 클래식(FILA CLASSIC)' 슈즈를 선물로 제공하겠다고 15일 깜짝 발표했다. 휠라는 지난 6월 7일 충남 홍성여고를 시작으로 동두천고, 진주여고, 명일여고 등 이벤트 당첨 학급을 순차 방문하며 깜짝 선물 증정식을 진행하고 있다.
휠라의 '찍었스 콘테스트'는 최근(4월말까지 응모) 중고생을 대상으로, 학급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 참여하도록 진행했던 이벤트다. 휠라는 당첨자만이 아니라 이벤트에 참가한 1만8000여 명의 학생 전원에게 ‘휠라 클래식’ 슈즈를 선물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휠라 클래식' 슈즈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다.
휠라는 10~20대들의 열렬한 호응 속 지난해 하반기(9월) 출시한 코트디럭스가 14일까지 약 40만족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여름 시즌 내 50만 족 판매 돌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메로나와의 콜라보 제품과 디스럽터2 등 슈즈 신제품이 출시되는 족족 초기 물량이 완판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통 큰 선물은 휠라코리아㈜ 윤근창 부사장의 아이디어로 알려졌다. 젊고 열정적인 브랜드로 뜨겁게 부활한 휠라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현재 휠라코리아㈜ 신발사업본부장을 겸임하며 신발 부문에 특히 공을 들였다.
올 1분기 휠라코리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0.7% 증가한 692억원을 기록했다. 증가율이 높진 않지만 약 3년 만에 분기 실적이 플러스로 전환했다. 또 주요 11개 매장의 최근(5/1~6/14) 매출 합계는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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