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진출, 시작부터 순항

‘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진출, 시작부터 순항

기사승인 2017-06-15 14:53:11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의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이 아시아 시장 출시 첫날 대만, 홍콩, 마카오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14일 일본, 중국을 제외한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11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레볼루션을 출시했다며 흥행 성적을 발표했다.
 
출시 첫날 레볼루션은 대만, 홍콩, 마카오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은 2위에, 말레이시아는 9위를 차지했다. 인기 차트는 대만, 태국,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마카오 등 6개국에서 무료 게임 부문 1위를 등극했다.
 
앱스토어 게임평가도 5점 만점 기준 4.8점을 기록했으며 사용자 리뷰는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 기존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와 차별화된 콘텐츠에 대한 내용이 다수 있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 3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기대감을 보였고 출시 첫날 만에 유례없는 초고속 흥행을 기록하며 출시 지역 마켓 1위를 차지해가고 있다”며 “좋은 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레볼루션은 북미, 유럽, 일본, 중국 진출을 예정하고 있다. 북미, 일본, 중국 등 거대 모바일 게임 시장은 현지형 빌드로 선보이며 서비스 일정은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