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으로 병원·학원비 결제’…LG CNS, ‘톡페이’ 출시

‘알림톡으로 병원·학원비 결제’…LG CNS, ‘톡페이’ 출시

기사승인 2017-06-15 15:03:52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LG CNS가 ‘알림톡’으로 결제 내역을 받아 바로 결제하는 ‘톡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톡페이 서비스는 병원비나 학원비를 카카오톡이나 메시지로 받아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내역을 확인 후 결제하는 방식의 O2O(온‧오프라인 연결) 서비스다.
 
LG CNS는 최근 한림대의료원과 전국 학원 200여곳을 대상으로 톡페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학부모는 학원비 납부를 위해 학원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자녀에게 카드를 보낼 필요가 없고 환자나 환자보호자는 번호표를 받아 수납 대기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또한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 과정 없이 결제할 내역을 메시지로 받아 시간과 위치 제약 없이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병원과 학원은 수작업으로 종이 고지서를 발행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수납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으며 납부 지연과 결제 오류를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김민수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재무팀장은 “국내 최초로 메시지 기반 결제 서비스 도입 후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의 동선과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향후 한림대의료원 산하 병원에도 7월내 톡페이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G CNS는 앞으로 기업 대상 O2O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용 O2O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기반 타깃 마케팅, 대화형 챗봇 기반 온라인 톡 간편주문자동화 고객센터 구축, 최고 보안 등급을 보유한 간편결제 등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톡페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결제 잠재 시장 공략을 통해 연말까지 전국 8000여개 병원‧학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손준배 LG CNS 미래신사업부 상무는 “LG CNS는 ICT 역량에 신사업 개발 조직과 빠른 실행력을 결합해 고객과 사용자 모두 ‘윈-윈’ 하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