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데 시간과 공을 들이는 남성들, 일명 ‘그루밍족(Grooming族)’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과거에는 세안 후 스킨, 로션만 발라도 충분하다 여기던 남성들이 최근에는 본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지닌 제품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고 구매하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최근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의 전체 규모는 2012년에 1조원을 돌파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1조 2000억원을 넘어섰다. 거친 피부결과 세안 후 당기는 얼굴만 해결되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던 남성들이 요즘에는 햇볕에 그을린 피부, 탄력을 잃고 축 쳐진 모공, 번들거림 등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 관리법을 모색하고 있다.
남성들의 피부 고민이 세분화되고 다양해짐에 따라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도 남성 전용 기능성 제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최근 5년간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 굳건히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명쾌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 Solution 1: 안티에이징 케어
▷헤라 옴므 수퍼 브라이트닝 플루이드
헤라 옴므 수퍼 브라이트닝 플루이드는 칙칙하고 탄력 잃은 피부로 고민인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칙칙하고 지친 남성 피부에 체계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한다.
펜타-파워 콤플렉스TM가 함유되어 남성 피부에 강력한 에너지를 제공하며, 아킬레아 추출물이 피부 턴오버를 촉진시키고 각질 케어를 도와 피부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또 기존의 스킨,로션, 에센스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형태로 출시되어 스킨케어를 여러 단계로 하지 않아도 촉촉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강한보습력과 지속력에도 불구하고 가볍고 끈적임 없는 마무리로 남성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110ml/4만5000원/2017년 3월 출시)
▷설화수 맨 본윤에센스
설화수 맨 본윤에센스는 탄력을 잃고 주름진 피부로 고민인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노화로 인해 자생력이 저하되어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며 칙칙해진 남성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강화시키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핵심 성분인 ‘정양단’은 3000가지 한방성분 중 남성 피부에 좋은 5가지 순수 한국산 원료를 엄선하여 음양오행 이론에 따라 완성시킨 것으로 남성 피부의 자생력을 강화시켜 주며, 또 다른 핵심 성분인 인삼 추출물은 남성의 피부 활력을 회복시켜 준다. 또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워터-젤 타입의 에센스인 이 제품에는 맥문동 추출물이 함유되어 에센스 하나만으로도 깊고 풍부한 촉촉함을 선사한다.
수트를 입은 남성의 어깨선을 형상화한 유연한 라인의 용기와 오리엔탈 우디계열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향을 더해 남성들의 품격을 완성시켜 주는 이 제품은 2017년 1분기 백화점 내 남성 안티에이징 제품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남성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140ml/7만3000원/2014년 10월 출시)
◇ Solution 2: 선케어
▷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맨 에어쿠션 선블록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은 말끔한 인상과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하는 남성에게 추천한다. 맨 에어쿠션®선블록 SPF 34/PA++’과 ‘맨 에어쿠션® SPF 50+/PA+++’은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아쿠아 실크 텍스처로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한다.
또 피지 조절 파우더가 번들거림을 잡아주어 보송하고 산뜻한 피부로 연출해주며 자외선,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맨 에어쿠션® SPF 50+/PA+++’은 본인의 피부 톤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컬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여성용 에어쿠션과 다르게 남성들만을 위한 사각 프레임 케이스로 디자인되어 남성적 이미지를 강화하였다.(16g/29,000원/2017년 6월 출시)
▷ 아웃런 익스트림 선스틱(SPF 50+ PA+++)
아웃런 익스트림선스틱은 마라톤, 사이클, 트라이애슬론, 서핑 등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자외선 손상 지수가 높은 스포츠 매니아에게 추천한다.
이 제품은 화이트·베이지 두 가지 색상의 커버 타입으로 자외선 노출량이 많은 부위에 덧발라 사용시 색상 발색이 그대로 보여져 장시간 운동 시에도 지속 여부를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고함량의 자외선 차단 성분을 촘촘하게 압축한 ‘커버 베리어코팅막’ 기술이 피부에 강한 응집력으로 밀착되어 극한의 스포츠 환경에서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강력하게 보호하며, 쉐어버터, 카카오씨드버터, 비즈왁스 등 천연 유래 왁스를 사용한 울트라코팅막으로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손에 쏙 들어오는 스틱 타입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손을 대지 않고도 바를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며 위생적이다.화이트 색상은 선스틱의 지속여부를 알고 싶은 고객, 베이지 색상은 잡티 커버와 동시에 보다 자연스럽게 자외선을 차단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18g/22,000원/2017년 5월 출시)
◇ Solution 3 : 수분 케어
▷ 라네즈 옴므 액티브 워터 모이스처라이저
라네즈옴므의 액티브 워터 모이스처라이저는 평상시에도 갓 샤워하고 나온 듯한 수분감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원하는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이 제품은 아연과 해양심층수가 함유된 Active water Plus를 함유하여 피부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수분을 충전해주어 촉촉하고 생기 있는피부를 만들어준다.
라네즈옴므만의 강력한 수분 케어 기술인 Anti-drynessTM기술을 적용하여이중 구조의 보습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유지시켜수분감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산뜻한 젤 타입 제형이 피부에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게 마무리되며 남성적인 아로마틱 향을 베이스로 워터리한 향을 강화하여 상쾌함과 시원함을 느끼는 동시에플로럴향을 가미해 부드러운 느낌을 표현했다.(125ml/2만7000원/2017년 5월 출시)
▷ 프리메라 맨 워터리 크림
프리메라 맨 워터리 크림은 잦은 면도 등으로 수분이 손실되고 스트레스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가 고민인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이 제품은 남성 피부에 수분 공급, 보습 성분 생성,보습막 형성을 촉진하여3단계 수분 전달 효과를 제공하는 산뜻한 제형의 남성 맞춤용 수분 크림이다.
농축된 미네랄이 함유된 워터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제품의 주요성분인 Water-force™의 핵심 원료인 치마버섯 유래 다당체가 보습 성분 생성을 촉진시켜 준다. 또 올리브에서 유래된 피부 친화적 오일인 천연 스쿠알란이 부드러운 보습막을 형성하여 촉촉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아 칙칙해진 남성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하며 최적의 오일 조합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보습막이 수분감을 오래도록 지켜준다.(50ml/3만5000원/2017년 3월 출시)
◇ Solution 4 : 모공/피지 케어
▷ 이니스프리 포레스트포맨 오일컨트롤 올인원 에센스
이니스프리 포레스트포맨 오일컨트롤 올인원 에센스는 번들거리는 피부와 도드라지는 모공이 고민인 남성과 잦은 자극으로 피부에 진정이 필요한 남성에게 추천한다.
이 제품은 남성 피부의 유분,피지,모공,피부결,피부 스트레스를 한번에 케어해주는 오일 프리 올인원 에센스이다.
피톤치드 컨트롤 이펙터TM가 모공 속 노폐물을 3단계로 흡착-분리-제거하여 번들거리는 남성 피부를 보송하게하고,프랑스 알프스 산맥에서 채취한 그린 클레이에서 Hydro-Mineral Suspension Technology를 통해 고압 추출한 미네랄 성분이 남성의 모공을 수렴하여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특히 이 제품에 함유된 피톤치드 콤플렉스는 제주 곶자왈에서 유래된 것으로서 이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곶자왈 생태계 보존에 사용된다.(100ml/2만5000원/2017년 4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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