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삼성전자와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강화 나서

네이버, 삼성전자와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강화 나서

기사승인 2017-06-29 16:28:48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네이버가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갤럭시’ 게임 특화 도구 ‘게임툴즈’에 모바일 게임 전용 인앱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 플러그’를 탑재,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강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네이버 카페 플러그는 모바일 게임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곧바로 네이버 카페에 접속해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킷)다.

지난 27일 삼성 갤럭시의 게임 특화 도구인 게임툴즈가 새롭게 업데이트됨에 따라, ‘갤럭시 S6’ 이상의 기기에서 게임툴즈 메뉴 카페 아이콘을 클릭해 게임 플레이 중 네이버 공식 게임 카페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앱 내 연결된 네이버 공식 게임 카페에서 실시간으로 게임의 새로운 소식과 공략집을 확인하거나 게임툴즈를 통해 캡처 또는 녹화한 게임 플레이 화면을 카페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유진우 네이버 플러그 리더는 “네이버 카페는 특히 게임 커뮤니티의 수요가 높아 게임사들은 1000여개가 넘는 네이버 공식 게임 카페를 직접 운영하면서 유저들의 게임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며 “향후 모바일 게임과 각 커뮤니티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양사 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 플러그는 한국, 미국,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일본, 중국 등에 관련 특허를 출원 중이며 게임과 카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투명도 조절 기능, 영상 녹화를 지원하는 게임 VJ 기능 등을 국내외 350여개 게임에서 제공한다. 또 페이스북, 구글, 라인, 트위터, 웨이보 등 소셜 로그인과 16개 언어별 채널을 지원한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