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여름철, 땀 때문에 뭉치고 축 처지는 모발 때문에 고민이 쌓이는 남성들이 많다. 부시시하고 정돈되지 않은 헤어스타일은 직장에서도 단정하지 못한 인상을 남긴다. 깔끔하고 정갈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바쁜 아침 출근 시간에 간단하게 멋진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순 없을까? 고급 미용실에 가지 않고도 자유자재로 연출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남성들의 헤어 제품을 모아봤다.
◇ 옆머리를 손질할 때 좋은 '블랙몬스터 다운펌'
남성화장품 브랜드 ‘블랙몬스터’의 ‘다운펌’은 혼자서 뜨는 옆머리를 손질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아르간 오일과 프로폴리스, 호호바씨 오일 등의 성분으로 모발의 보습과 손상을 방지해주며 두피를 보호해 모발의 손상이 적고, 간단한 손질로도 깔끔한 이미지로 가꿔준다.
블랙몬스터의 다운펌 제품은 충분히 모발에 밀착시켜 바른 후 펌지를 사용해 눌러주고, 머리카락 굵기에 따라 10~20분만 기다린 후 씻어주면 부시시한 머리가 차분하게 가라앉는다. 여기에 완벽히 모발을 말린 후 왁스나 스프레이로 스타일링을 완성해주면 차분하고 깔끔해진다.
◇ 지속력이 뛰어난 '갸스비 헤어왁스 무빙러버’
맨담코리아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갸스비’와 엠넷의 힙합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가 콜라보레이션 기획 상품으로 남자 헤어 왁스 ‘무빙러버’를 지난 19일 출시했다.
갸스비 헤어왁스는 지속력이 뛰어나고 헤어 케어에 특화된 성분을 배합하여 모발보호기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세팅력과 윤기의 강도와 다양한 성분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갸스비’는 올해 초 힙합 레이블 AOMG 소속의 뮤지션이자 쇼미더머니5에서 프로듀서로 참여한 그레이를 2017년 광고 모델로 발탁, 그레이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Respect Your Style, GATSBY’를 선보인 바 있다.
◇ 간단하게 뿌려 쓰는 ‘VT 마이크로 홀딩 스프레이’
브이티 코스메틱의 ‘VT 마이크로 홀딩 스프레이’는 가스 충전식 스프레이와 다른게 여성용 헤어미스트와 같은 형태의 어디서든 뿌려 쓸 수 있는 스프레이다.
VT마이크로 홀딩 스프레이는 스왕 컷, 댄디 컷, 가르마 펌에 특화된 제품으로 스프레이로 가벼우며, 자연스러우면서도 강한 헤어 스트일링을 원하는 남자 포마드, 남자 스프레이로 추천되고 있다.
또 두피와 모발을 탄력있고, 탄탄하게 하는 검은콩과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 모발을 건강한 윤기로 빛나게 하는 참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을 말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 향기가 좋은 아프리모의 ‘퍼퓸 헤어오일 에센스’
페로몬 코스메틱 브랜드 아프리모의 ‘퍼퓸 헤어오일 에센스’는 향수 브랜드에서 개발한 제품인 만큼 매력적인 향취가 돋보이는 헤어 제품으로 머리에 향수를 뿌린듯한 오일 에센스 타입이다. 식물 오일 9가지와 진귀한 꽃 추출물 7가지는 땀 냄새에 유독 민감한 여름철에 더욱 인기가 높다.
천연방부제 사용과 모발에 좋은 자연 유래성분 13가지로 아르간트리커넬오일, 동백오일, 호호바씨오일, 코코넛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E의 고농축 토코페롤이 함유돼 모발의 노화를 방지하고, 풍부한 비타민E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