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가을겨울 컬렉션 상품 설명회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지난 30일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블랙야크 대리점 점주 등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가을겨울 컬렉션과 비전을 공유하는 상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개된 블랙야크의 2017 가을겨울 시즌 키워드는 ‘지속 가능’이다. 이에 블랙야크는 브랜드 정체성인 ‘히말라얀 오리지널’을 ‘결과가 아닌 과정의 도전’으로 재해석해 아웃도어 본질 가치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예측 불가능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마운틴 기어 제품 군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생활에 적합한 기능주의 디자인의 라이프테크 제품 군을 중심으로 라인을 재정비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은 “히말라얀 오리지널이라는 본질 속 블랙야크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 차별화와 함께 산을 매개체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지속가능 한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가을겨울 컬렉션 공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지난 23일 ‘진화된 리얼웨이’를 테마로 한 2017년도 F/W컬렉션을 공개했다. 동종업계에서서는 가장 먼저 공개한 2017 F/W 컬렉션이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진화된 리얼웨이’를 테마로 브랜드의 주력 아이템들을 업그레이드 시켜 다양한 다운 스타일을 제시했고 레트로 감성과 스트릿 무드를 결합한 가을과 초겨울의 어반 트래블 스타일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F/W시즌 주목해야 할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대표 아이템은 코트스타일의 다운자켓인 ‘리빙스턴 맥시 롱 다운’ 이다. 또한, 지난 겨울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던 디스커버리의 아이코닉 다운 자켓인 ‘밀포드 다운자켓’은 올 겨울에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운 퀄팅을 강조한 푸퍼다운 스타일의 ‘부르클린 푸퍼 다운’ 역시 이번 시즌 주목할 대표 아이템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가을 겨울 시즌 컬렉션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코오롱스포츠가 2017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한다. 이번 시즌 컬렉션의 테마는 ‘코오롱스포츠, 새로운 일상을 찾아서’로, 상황과 기능에 따라 선택하는 아웃도어의 영역을 뛰어넘어 평상복처럼 매일 입을 수 있는 ‘씨티 아웃도어(City Outdoor)’를 제안한다. 이번 2017 F/W 시즌에는 경량에 보온성, 기능성까지 골고루 갖춰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아우터 3종을 전반에 걸쳐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라인과 컬러를 확장하고 보온성을 높인 패딩 소재의 아우터 ‘키퍼(18~29만원대)', 트래블 컨셉 퀼팅패딩 ‘패커블패딩(19~27만원대)’ 날씨에 따라 세 가지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트랜스포머 3in1 스타일인 ‘테크 트렌치(65~99만원대)’ 등이다. 겨울철 매출 견인 일등공신인 ‘안타티카’와 ‘스노우볼’, ‘뉴테라노바’, ‘튜브롱’ 등 인기다운 4종의 기능과 디자인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다. 이 밖에도 2017년 봄/여름시즌부터 선보인 일본의 신진 디자이너 마츠이 세이신과 협업한 ‘세이신’ 콜라보라인과 알피니즘을 추구하며 소재나 기능적인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문가 라인 ‘히어로’ 등도 스타일리시한 착장으로 구성됐다.
레드페이스, 가을겨울 상품 만나보는 '사계절 아웃도어 대전' 실시
레드페이스는 봄·여름 시즌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을 준비하는 발 빠른 소비자들을 위해 아웃도어 인기품목 중심으로 9월 3일까지 ‘사계절 아웃도어 대전’을 진행한다. 미리 겨울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최대 50%의 특별한 가격으로 신상품 다운재킷과 가을 신상품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방풍기능과 투습력으로 큰 인기를 끈 헤비다운 ’콘트라 테크 구스 하프 재킷’을 65%의 가격으로 19만8000원에 판매한다. 간편한 봄가을 재킷으로 사랑 받는 기능성 ‘스트레치 엑스 라이트 재킷’을 9만 8000원에 판매하는 등 폭넓은 품목을 시즌 판매가 보다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을 겨울 아웃도어 필수품목을 신상품 기준으로 최대 50%까지 특별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만날 예정이다. 워킹화, 배낭, 스틱 등 각종 아웃도어 장비를 망라하는 이번 사계절 대전에서 소비자들은 구미에 맞는 용품들을 수월하게 구매할 수 있다.
K2, 샤이니 민호와 함께한 F/W시즌화보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24일 샤이니 민호와 함께 한 2017년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K2는 이번 F/W시즌 화보를 통해 정통 아웃도어룩부터 스포티하고 모던한 감성을 담은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K2는 이번 F/W시즌 정통 아웃도어 제품군과 겨울 다운 제품군 등 제품별 타깃군 세분화를 통해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면서 다양한 연령대를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익스트림 라인(EXTREME LINE)은 고기능성 제품군인 알파인 라인을 새롭게 추가하여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줌과 동시에 전문성을 강조해나갈 계획이다. 방풍, 투습 등 기능성 뿐만 아니라 소재의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했다. 겨울 시즌의 경우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고기능성 다운 제품 뿐 아니라 데일리로 입기 좋은 야상 다운, 롱 다운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기존 핵심 타깃 뿐 아니라 1020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특히 다운 제품의 경우 100% 구스 충전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톤 다운된 컬러를 사용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인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