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오는 9일 오픈 1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첫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의 객수가 지난 8월까지 25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신세계그룹이 7일 밝혔다. 이는 서울과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거주인구(2016년 기준 2539만명) 전체가 한번씩 방문한 규모다.
또 고객 평균 체류시간(주차시간 기준)은 기존 유통시설대비 2배 이상인 5.5시간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쇼핑과 함께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메가박스 등 체류형 엔터테인먼트 시설 이용객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대형마트 평균은 1.5시간이며, 백화점 평균은 2.5시간이다.
스타필드 하남 엔터테인먼트 공간 중 최고 인기 시설인 아쿠아필드와 스포츠몬스터는 각각 51만명, 25만명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필드 하남’은 쇼핑 공간과 함께 맛집, 스포츠, 힐링 등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결합한 신개념 쇼핑테마파크로 선보였다. 신세계그룹은 정용진 부회장이 언급했던 “고객의 ‘소비’ 보다 ‘시간’을 빼앗겠다”는 전략이 적중했다고 평가했다.
스타필드 하남은 여름 바캉스 시즌인 7~8월의 경우, 평소대비 방문 객수가 늘며 피서지 대표 명소로 등극했다. 실제 스타필드 하남의 일평균 방문객 추이를 살펴보면,7~8월은 평월 대비 10%이상 방문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스타필드 하남은 타 지역 고객 유치로 하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신세계포인트 회원 기준 스타필드 하남 고객 분석 결과, 하남시외 지역 고객이 85% 수준으로 타 지역에서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 비중이 10명중 8~9명으로 나타났다. 강남지역 고객이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인 가운데, 전체의 방문객의 절반이 서울지역에서 온 방문객으로 분석됐다.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하남은 체험, 여가, 힐링이 함께 있는 쇼핑테마파크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고객 라이프쉐어 명소로 자리잡았으며, 당초 계획한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출범 1주년을 맞아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코엑스몰, 스타필드 고양 3개점에서 대대적인 고객 감사 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8일부터 24일까지 ‘1주년 기념 고객 감사 대축제’을 연다. 이번 1주년 행사에는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 최대 규모인 200여 개의 매장이 참여해 최대 7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구매금액에 따라 수노래연습장, 데빌스도어버거 또는 라메종뒤쇼콜라 초콜릿, 베키아에누보 파니니 또는 도우룸 파스타 이용권을 증정한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은 오는 9일과 10일, 양일 간 20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7만원(1일 200개 한정)에 선착순 판매하며,아쿠아필드에서는 9월 1일~29일까지 스타필드 멤버십 고객들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스타필드 하남 중앙광장에 설치된 10m 높이의 ‘드림벌룬’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로 공유하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총 100명 선정)을 통해 아쿠아필드 찜질스파 이용권, 스포츠몬스터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9일, 10일 양일간 당일 영수증 지참고객(선착순 1,000명)에게는 1주년 기념풍선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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