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운영하는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와 신세계아울렛,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롯데아울렛에서는 최장 10일의 연휴가 예상되는 추석을 맞아 전 점에서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금 연휴에 아이들과 함께 쇼핑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것은 어떨까.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드림벌룬 전시를 비롯해 코믹 퍼포먼스 벌륜쇼 등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가 펼쳐진다. 고객들은 드림벌룬을 직접 타고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2일과 3일에는 캐릭터 판박이 페이스 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다. 4일과 5일 이틀 동안에는 마술 퍼포먼스 매직쇼를 관람할 수 있고, 6일부터 8일까지는 키다리 삐에로의 요술 풍선 공연도 열린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주제로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별마당 도서관에서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고양의 스포츠몬스터는 오는 9일까지 몬스터라운지에서 3인 이상 방문 고객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아이스티 음료 2+1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브릭 체험·전시 공간인 브릭라이브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윷놀이, 제기차기, 송편 뽑기 등 브릭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동 1명 입장 시 1명 무료 입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아쿠아필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아울렛은 9일까지 ‘황금 연휴 골든 세일(Golden Sale)’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400여 개에 이르는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니트, 코트, 아우터 등 최신 F/W 상품과 잡화, 리빙, 스포츠, 아웃도어 등 을 최고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프리미엄 패딩 특별전이 열려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특설 행사장에서는 아메리칸 이글이 최고 80%, 타미힐피거와 디케이앤와이가 최고 90% 할인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코치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뉴발란스는 덕/구스다운 제품을 70% 할인, 코오롱스포츠는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마이클코어스, 아디다스가 최고 80% 할인하고 데상트가 2016년 F/W 전 상품을 최고 60% 할인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에트로가 여성 의류를 30%, 핸드백을 최고 40% 추가 할인하고, 폴로 랄프로렌이 최고 70% 할인하는 스페셜 세일 행사를 연다. 푸마와 게스도 최고 80% 할인한다.
공연도 다채롭게 열린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7일까지 애니메이션 ‘요괴워치’와 함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해 포토존 및 커스튬 플레잉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행사 기간 중 ‘전통 먹거리 한마당’을 열고 인절미, 한과 등 전통 먹거리를 판매하고, 도자기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전통 도자기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전통 먹거리 한마당’을 개최하고 핫도그, 꽈배기, 닭강정 등 추억의 먹거리를 판매한다. 또한 5, 6일에는 ‘전통놀이 이벤트’가 열려 투호나 대형 윷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행사 기간 중 ‘야구 배팅 체험 이벤트’가 열려 야구 체험과 함께 어린이 고객에게 아이스크림을 증정하고 7, 8일에는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무료로 풍선을 증정한다.
롯데 아울렛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9일까지 12일간 추석 황금 연휴를 맞이해 아울렛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롯데 아울렛 쇼핑 파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파주,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부여, 김해, 동부산 등 롯데 아울렛 전 점인 20개 점포가 모두 참여하며 점포별 인기 브랜드 최대 90% 할인 행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에서는 ‘인기 브랜드 최대 80% 할인 행사’를 연다. 코치와 아디다스 제품은 최대 80%에, 폴로(Polo) 제품은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프랑스 주방용품 ‘테팔(Tefal)’의 경우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이천점에서는 1년에 단 2번 진행되는 ‘에트로(Etro)’ 브랜드의 패밀리 세일이 전개돼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한, 추석맞이 아동복 특가전을 진행하여 ‘게스키즈’, ‘네파 키즈’, ‘블랙야크 키즈’등의 인기 아동복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한편, 연휴 기간 가족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 아울렛 부여점에서는 7일에 ‘대형 윷놀이 미션, 윷나와라~!’ 이벤트를 전개하여 윷판에 적힌 제기차기, 투호, 비석치기 등의 미션을 수행한다. 9일에는 1층 중앙 광장에서는 어름산이 줄타기 명인을 초청한 전통 줄타기 공연 한마당이 펼쳐진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