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1일 매출 1649억원, 영업이익 137억원, 당기순이익 108억원의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9%(92억원), 전년 동기 대비 3.7%(59억원) 증가했다. 특히 서비스 매출이 843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0.7%(6억원) 상승해 2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을 이어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7%, 19.2% 감소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각각30.7%(60억원), 29.4%(45억원) 줄어든 기록이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SLT, 텔레비 등 신규 사업 론칭에 따른 마케팅 비용과 방송발전기금 일시 증가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방송가입자는 438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약 4000명 늘었다. UHD 방송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10만명 증가한 75만명으로 전체 방송가입자의 17%를 차지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TV’와 이동형 방송 ‘스카이라이프 LTE TV(SLT)’로 경쟁력을 높이고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의 결합 효과로 가입자 모집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TV형 OTT 상품 텔레비로 20~30대 1인 가구 시장도 공략한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혁신적 서비스로 경쟁력을 지속 제고하고 하반기 성장 규모와 가입자 기반을 질적으로 개선해 중장기 수익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혁신적 서비스로 경쟁력을 지속 제고하고 하반기 성장 규모와 가입자 기반을 질적으로 개선해 중장기 수익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