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올해 3분기 매출 4조4427억원, 영업이익 3924억원, 당기 순이익 793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무선 가입 고객 증가와 SK브로드밴드·SK플래닛 등 주요 자회사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과 감가상각비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상승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6.2% 늘었다.
3분기 말 기준 SK텔레콤 전체 가입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70만5000명 늘어난 3016만명을 기록했으며 이 중 LTE 고객은 2257만명으로 전체 가입 고객의 74.8% 수준이다.
자회사 SK브로드밴드 매출은 IPTV 가입자 순증 등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7602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98억원을 달성했다.
SK플래닛은 11번가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2851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세를 보였다.
유영상 SK텔레콤 전략기획부문장은 “통신 시장을 둘러싼 제반 환경으로 인해 성장세를 이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주요 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 해 나가겠다”며 “특히, AI·IoT·자율주행·미디어 등 신사업 분야에서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영상 SK텔레콤 전략기획부문장은 “통신 시장을 둘러싼 제반 환경으로 인해 성장세를 이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주요 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 해 나가겠다”며 “특히, AI·IoT·자율주행·미디어 등 신사업 분야에서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