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 롯데그룹 11개 유통 계열사들은 17일부터 21일까지 통합 행사인 ‘롯데 블랙페스타(LOTTE BLACK FESTA)’를 열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롯데 블랙페스타’는 행사 준비 물량만 5300억원으로 국내 단일 기간 행사 중 역대 최대 규모이며, 준비한 상품 품목 수는 300만개로 이 또한 역대 최대 규모이다.
롯데 유통사들은 이번 ‘롯데 블랙페스타’를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처럼 대한민국 최대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롯데 유통BU에 속한 계열사들이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 ‘그랜드 페스타’ 세일 행사를 통해 유통사 전체 매출을 4% 가량 끌어올리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전점 본매장 및 행사장에서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통해 남성 정장 브랜드 ‘엠비오’의 상품 물량 150억원을 직매입하여 정장, 패딩 등을 기존 가격보다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한다.엘리든, 롯데탑스 등 롯데백화점 PB 브랜드에서도 직매입 상품을 할인하여 판매한다. 남성·여성패션 브랜드에서는 올 겨울 시즌 최고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벤치파카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 롯데백화점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화장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스티로더’ 갈색병 에센스, ‘빌리프’ 수분 크림 등으로 구성된 ‘코스메틱 블랙 파우치’를 백화점별 100명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리빙 상품군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휘슬러 컴포트 압력솥,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 등 혼수 필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김치냉장고 특별전’을 기획하여 최대 17%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하와이 여행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TV, 냉장고, 세탁기 등의 프리미엄 가전 상품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겨울 시즌에 필요한 용품, 건조기, 공기 청정기 등의 상품과 에어컨 역시즌 상품 할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마트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롯데마트 PB 상품도 정상가 대비 최대 35% 할인 판매하며, 롯데마트 대표 PB 상품인 ‘요리하다’를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1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완구 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에서는 LBL, 조르쥬레쉬 등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인기 상품 할인 및 데상트 롱패딩, 정관장 홈삼정, 쿠쿠 신상품 등을 단독으로 기획하여 판매한다. 특히 롯데홈쇼핑에서는 19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BMW 경품 진행 및 ‘다이슨 청소기’, ‘롯데렌터카’, ‘위니아 김치냉장고’ 등의 상품 방송을 이원 중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월드몰에서는 ‘바쏘 옴므’. ‘맨큐’, ‘지오지아’ 등 남성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롭스(LOHB’s)에서도 기초, 수분, 메이크업 브랜드 등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17일부터 21일까지 롯데월드타워를 형상화한 골드바인 ‘황금 월드타워’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닷컴에서는 ‘롯데 블랙페스타’ 행사 기간 동안 롯데닷컴을 방문한 고객에게 ‘무료배송권’, ‘20% 할인 쿠폰’ 등이 담겨있는 ‘5종 쿠폰백’을 증정한다. 특히 17일과 18일에는 롯데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닷컴에서는 행사 기간 중 매일 2명의 고객에게 LG전자의 공기청정기와 김치냉장고를 각 1대씩 50% 할인하여 판매하는 ‘LG전자50% 반값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는 롯데닷컴에서 당일 구매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엘롯데에서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 123명의 고객을 추첨하여, 구매 금액의 11% 상당의 ‘엘머니(L-Money)’를 지급하는 ‘11% 엘머니 백(L-Money Back)’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등(1명)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원, 2등(11명)에게는 최대 11만원, 3등(111명)에게는 최대 1만원 상당의 ‘엘머니’를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유통사업을 총괄하는 유통 BU(Business Unit)장 이원준 부회장은 “이번 행사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할인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롯데그룹 유통 부문의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하여 준비했다”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