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올해 10월과 11월 두 달 동안의 겨울 패딩 매출을 분석한 결과, 5만원 미만 초저가 패딩의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6% 증가하는 등 초저가 패딩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오늘 밝혔다
본격적인 겨울 한파가 시작되면서 패딩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 ‘초저가’라고 볼 수 있는 5만원 미만의 패딩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상승했다. 전체 패딩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36%에서 46%로 늘어났다. 특히 올해 1만원대의 패딩 제품들은 지난해 대비 매출이 39% 상승하며 초저가 패딩 상품군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불과 몇 년전 캐나다구스나 몽클레어 등 외국산 고급패딩이 큰 인기를 끌던 것과 대조적으로 올해 초저가 패딩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우선 20대를 중심으로 구매성향이 가성비를 중시하는 흐름으로 바뀐 것을 꼽을 수 있다. 보온성만 좋다면 쌀수록 좋다는 것이다.
실제 올해 5만원 미만 초저가 패딩의 구매 연령층 중 20대가 2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주머니가 얇은 10대 연령층에서의 매출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크게 늘었다. 이들은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여러 벌의 패딩을 번갈아 입는 것을 선호한다. 고가의 외산 브랜드 패딩의 경우 가격 때문에 아무 장소에서나 편하기 입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알뜰 패딩이 인기를 끄는 또 다른 이유는 매년 패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점이다. 트렌드에 민감한 세대들은 그 해 유행에 맞추어 나온 저가 제품을 구매해서 한 철 입고 다음 겨울에는 그 때 유행을 반영한 제품을 다시 구매한다.
현재 티몬은 겨울철 꼭 필요한 패션 아이템 모음전인 ‘패션 윈터아이템 대전’을 진행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저가 패딩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450개 이상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율로 선보이며, 10%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일반 저가형 솜보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웰론’ 충전재를 사용한 ‘웰론 롱 패딩 점퍼’는 4만5000원으로 할인쿠폰을 적용 받아 4만1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남성용 기능성 심플패딩 점퍼’는 정가 6만8700원에서 67% 할인된 2만2900원, 이 밖에도 ‘미스티에이치’의 ‘슬릿버튼 롱 패딩 점퍼’(20만원)는 1만5800원, ‘루프트볼롱코트’ 패딩은 5만8000원에서 쿠폰 할인된 5만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