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를 28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최대 매장을 보유한 대표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스마트 모바일 환경을 구축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고객은 전국 2000여개의 모든 매장에서 언제든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모바일 주문·결제 시스템 ‘스마트오더’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오더’ 기능은 고객이 매장 밖에서도 ‘이디야 멤버스’ 앱(App)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앱에서 가까운 이디야커피 매장을 선택해 주문을 전송하면, 메뉴 준비 후 알림을 발송해 수령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선불 충전과 결제가 가능한 ‘이디야카드’ 기능도 추가됐다. 지갑 없이도 모바일 앱에 충전된 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충전 금액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모바일 쇼핑몰 ‘선물하기’를 사용하면 이디야 메뉴 쿠폰과 ‘이디야카드’를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구매 이력에 따라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디야 멤버스 리워드’도 도입됐다. 총 구매량에 따라 ‘패밀리’, ‘블루’, ‘골드’,’VIP’의 회원 등급이 적용된다. 방문 횟수가 아닌 메뉴 수에 따라 스탬프가 적립돼, 다양한 메뉴를 주문한 고객일수록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누적 스탬프 수에 따라 제공하는 무료 음료 쿠폰은 기존과 동일하다. 우수고객에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문화예술행사 초청,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총 30만 명에게 할인쿠폰, 신메뉴쿠폰, ‘이디야 2018 캘린더&다이어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디야 멤버스’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거나, 룰렛 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디야 멤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가 수개월간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이디야 멤버스’ 앱을 새로이 리뉴얼해서 런칭했다”며,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앱에서는 스마트오더 등 고객들이 더욱더 편리하게 이디야커피를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서비스와 아울러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 멤버스’는 기존 종이 쿠폰을 대체하고, 이디야커피 고객 멤버십 강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출범한 서비스로, 이달 초 300만 회원을 돌파했다. ‘이디야 멤버스’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