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업계가 2017년 한 해를 떠나보내는 마지막 달 12월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GS샵은 12월 한 달 동안 TV방송 상품을 3회 이상, 총 2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스팸 200g 7개 구성’을 증정한다. TV홈쇼핑 채널과 데이터 홈쇼핑 ‘GS MY SHOP’에서 방송하는 상품을 모바일로 주문하면 받을 수 있다.
12월 중 TV상품 방송 알림을 신청한 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GS샵 모바일 3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지급일로부터 1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GS샵은 단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릴레이 캐시백’ 이벤트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 구매횟수와 상관 없이 TV방송 상품을 매달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릴레이 캐시를 적립해 준다.
연속 구매 기간이 길어질수록 혜택이 점점 커지는 방식으로, 10개월 연속 구매 시 릴레이캐시 10만원을 지급해 준다. 10개월을 연속 구매한 후에는 2회째부터 다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한편 모바일과 PC에서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누적 방문횟수가 많아질수록 적립금 10원부터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해진다.
NS홈쇼핑도 2017년 한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제품에 고객 감사 혜택을 담아 2017년 총 결산 할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내 TV 방송 상품(NSmall/모바일 live, T-COM연동형 포함) 중 ‘NS 그레잇 어워즈’ 로고 운영 상품에 최대 2만원까지 5% 적립금을 적립금을 주고 일부 상품에는 5% 카드청구할인도 함께 제공한다.
적립금은 취소, 반품 건을 제외한 대상 상품별 최종 결제금액에서 최대 2만원까지 5%가 적용되어 2018년 1월 1일 자동으로 지급되며 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단, 보험/여행/렌탈/상조/서비스 등 무형상품에는 적립금을 사용할 수 없다.
‘NS 그레잇 어워즈 ‘와 함께, NS홈쇼핑은 12월의 첫 주말을 맞이해 ‘주말쇼핑찬스’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주말쇼핑찬스’를 통해 2일 오전 6시부터 4일 새벽2시까지 TV 방송 상품을 2개(2회)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경북 세척사과 1박스(3kg)’를 증정한다. 대상은 상품당 3만원 이상 결제한 방송상품에 한정되며 보험/렌탈/상조/여행서비스 등 일부 상품과 지난 방송상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은품은 1인 1회 증정되며, 12월 21일과 22일 사이에 배송된다.
행사기간 동안 NS홈쇼핑은 인기도와 고객만족을 고려해 선정된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특히, 따뜻하고 포근한 잠자리를 위한 "보몽드 침구 세트"와 겨울철 필요한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유기농 슈퍼베리 아로니아분말', 품격있는 피부 영양 솔루션 '참존 탑클래스 로얄프리미엄 세트' 그리고 매진 행렬을 이어가는 '빅마마 김치' 등 겨울 시즌 히트 상품을 집중적으로 준비했다.
CJ오쇼핑도 올 F/W 패션 상품에 대한 본격적인 세일에 나선다.
오는 6일에는 CJ오쇼핑 대표 패션 브랜드 ‘VW베라왕’의 세일 특집방송 ‘스페셜 베라 데이’가 진행된다. 오전 8시 15분부터 총 130분 동안 방송되며 캐시미어코트, 수트, 머플러 등 총 9개의 상품이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판매된다.
여성스러운 라인과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가 장점인 ‘도버 캐시미어 테일러드 코트’는 10만원 할인해 17만9천원에 판매되며 올 가을 트렌드를 이끌었던 ‘메디슨 여성 수트 세트’도 4만원 할인된 10만 9000원에 선보인다. 캐시미어 원피스와 가디건, 홀가먼트 니트 등도 기존 판매가 대비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된다.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들도 세일 방송에 참여한다. 6일 저녁 6시 30분에는 스포츠 브랜드 ‘윌슨’의 헤비패딩 세트가 2만원 인하된 14만 9천원에 소개되며, 7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캐주얼 브랜드 ‘래인바이 컬러 퍼 구스코트’가 5만원 인하된 19만 9천원, ‘펠틱스 롱패딩’이 1만원 할인된 7만 9천원에 선보인다. 이 외 ‘스누피 골프캐주얼 방풍재킷’과 ‘포니 스니커즈’ 등도 할인 판매된다.
CJ오쇼핑이 F/W시즌 첫 선을 보였던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GOBI)’도 5일 낮 12시 30분 방송에서 가격인하 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캐시미어 100% 니트후드코트, 니트베스트 등 ‘고비’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최대 5만원까지 가격을 낮췄다.
한편, CJ몰도 오는 11일부터 사흘 동안 ‘패션 브랜드 F/W 프리 시즌오프(Pre-season off)’ 기획전을 운영한다. 빈폴, 헤지스, 토미힐피거 등 유명 패션 브랜드의 아우터, 니트 등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해당 상품을 CJ몰 앱을 통해서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의 최대 10%까지 적립금을 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CJ오쇼핑 측은 “11월말부터 강추위가 시작되면서 의류 구매가 늘고 있어 고객들에게 더 좋은 혜택을 드리고자 세일을 조금 앞당겨 진행하게 됐다”며, “12월 중순 이후부터는 패션 클리어런스 행사 등 더 많은 브랜드가 참여하는 세일 특집방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