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지역맥주 시리즈 6번째로 ‘동빙고 맥주’를 전점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동빙고 맥주’는 지난해 여름 ‘해운대 맥주’에 이어 ‘서빙고 맥주’, ‘평창 맥주’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지역맥주 열풍을 주도해온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KCB)의 신상품이다.
국내 맥주시장에서 흔히 볼 수 없던 복 에일(Bock Ale) 스타일로 독일식 밀맥주의 풍미를 재현한 ‘동빙고 맥주’는 기존 밀맥주 대비 3배 이상의 몰트를 사용해 국산맥주 중 가장 높은 알코올 함량(8.5%)과 묵직한 바디감, 카라멜, 초콜릿, 바나나 등의 풍부한 과실향을 갖췄다. 가격은 병(330ml)당 5900원이다.
이번 선보이는 ‘동빙고 맥주’는 복 에일의 대표격인 독일의 아이스복(Eisbock) 맥주 전통 제조방식을 재현, 표면에 생기는 살얼음을 걷어내는 방식으로 수분은 날리고 알코올 도수를 높였다. 풍미가 깊고 목넘김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살얼음을 이용한 맥주 제조과정이 조선시대 얼음을 보관하던 동빙고의 일면을 연상케 해 ‘동빙고 맥주’라 칭했다.
홈플러스는 앞서 지역맥주 열풍을 이끈 세븐브로이의 강서맥주, 달서맥주에 이어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의 해운대맥주, 서빙고맥주, 평창맥주를 매장에 선보인 바 있다.
연병렬 홈플러스 차주류팀장은 “’동빙고 맥주’는 색다른 맛과 독특한 제조방식으로 지역맥주의 다양성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맥주제조사들과 손잡고 특색있는 맥주를 지속 발굴해 지역맥주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