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유·아동 대상 특화 콘텐츠로 꾸며진 대규모 키즈 전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천호점 ‘키즈&패밀리관’을 총 4000㎡(약 1200평) 규모로 리뉴얼해 지난 5일 오픈했다. 기존 스포츠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됐던 8층을 유·아동 관련 브랜드와 휴식 및 체험형 콘텐츠 만으로 채운 것이다. 백화점 업계에서 유·아동 관련 콘텐츠 만으로 백화점 한 개 층을 꾸민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 천호점 키즈&패밀리관은 유·아동용 의류패션, 리빙 등 총 80여 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리뉴얼 전과 비교해 브랜드 수가 2배 이상 늘렸다.
천호점 키즈&패밀리관에는 특히 1000㎡(300평) 규모의 야외정원인 '패밀리 가든'도 들어선다. 상반기 중 유·아동용 놀이 시설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하늘정원과 마주하는 공간에는 유·아동 대상 쿠킹 클래스를 상시 운영하고, 유아 이유식 및 성인용 건강식을 함께 판매하는 패밀리 맞춤형 카페 ‘얌이밀’, 북유럽 문화 체험형 카페 ‘피카 노르딕 가든(FIKA nordic garden)’, 청담동 키즈 카페로 유명한 프리미엄 키즈카페 ‘릴리펏’ 등이 들어선다.
이밖에 업계 최초로 오는 3월 천호점 9층에 선보이는 미국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키즈 전문 브랜드 ‘포터리반 키즈’ 주요 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쇼룸과 유·아동 전문 가구 브랜드로 구성된 ‘키즈 리빙존’, 키즈 패션 신진 디자이너를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캐리마켓', 수입 키즈 편집숍 '킨더스코너' 등 기존 서울 강동상권에서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키즈 특화 브랜드들도 선보인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