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실적(예약판매+ 본판매)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15% 신장했다고 밝혔다.
가격대별로 살펴보면 5 ~ 10만원대의 선물세트가 전년 대비 30% 신장, 가격대별 선물세트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 전체 판매실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6%p로, 전년대비 3%p 증가한 수치이다.
그리고 10 ~ 20만원 가격대의 중∙고가 선물세트가22%(판매비중 23%p)신장률을 기록했으며, 30만원 이상의 고가 선물세트 신장률은 9%(판매비중 13%p)를 기록했다. 반면 5만원 미만의 선물세트 신장률은 3%(판매비중 25%)로 다른 가격대의 선물세트 신장률에 비해 낮은 신장률을 보였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청탁금지법 개정으로 농축수산물 선물의 상한액이 1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면서5 ~ 10만원 가격대의 선물세트가 설 명절 선물세트 실적을 주도했다.”라고 말하며 “5 ~ 10만원 가격대의 선물세트 수량을 전년대비 45% 증가하여 준비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품목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건강식품과 정육이 각각 25%, 22%를 차지하며 선물세트의 절반 가까운 매출을 차지했다. 특히 정육의 경우 한우선물세트가 전체 선물세트 판매순위 1~3위를 다 차지하면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갤러리아백화점과 면세점은 설 연휴 이후 ‘웨딩페어’, ‘골프페어’ 등 전 점 공동 테마 행사를 진행, 고객의 이목을 끈다. 경품 이벤트, 사은품 증정, 대형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상품 행사가 진행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18일까지 ‘갤러리아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갤러리아 웨딩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숙박권’ 경품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디럭스룸 2인 2박 숙박권(각 점 별 1명, 총 5명)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갤러리아면세점63에서는 당일 $1 이상 구매 고객 대상 2만원 선불사은카드를, 당일 $300 이상 구매 고객 대상 3만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갤러리아 온라인 면세점에서는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멤버십 등급을 ‘Galleria’로 업그레이드 해주고 7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온라인 적립금 3만원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골프페어’가 진행되는 오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골프 브랜드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명 한정으로 ‘볼빅 골프공 비비드 4구 볼세트’를 증정한다. 골프페어 기간 동안 갤러리아백화점 내 행사장에서는 골프페어 기념 기획/이월 상품 행사가 열린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