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봄 맞아 립스틱 사러 오세요"

롯데백화점, "봄 맞아 립스틱 사러 오세요"

기사승인 2018-03-08 10:38:06


롯데백화점은 봄 맞이 시즌을 맞아 3월 9일부터 28일까지 ‘오늘, 그대 입술은 봄’이라는 테마로 립스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 립스틱 홍보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상품본부, 마케팅부문, 디자인실이 협업하여 경품행사, 스토어 운영, 한정상품 기획, 메이크업쇼 등의 이벤트를 벌인다.

지난 수 년간 립스틱 등 색조 화장품은 전체 화장품 매출 중 선물 수요가 많은 5월과 12월 매출 구성비가 제일 높았으나, 최근 2년 동안은 봄 시즌이 시작하는 3월에 20% 이상의 구성비를 기록하며 가장 높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색조 화장품 중 립스틱 매출 구성비가 평균 40%에서 3월에만 5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3월에 높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입생로랑이나 맥 브랜드 경우 3월 립스틱 매출 구성비가 70%까지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3월의 메인 아이템을 ‘립스틱’으로 정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28일까지 ‘내가 PICK하는 LIP, LIPICK’을 테마로 립스틱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선정한 랑콤의 ‘압솔뤼 루즈’, 에스티로더의 ‘엔비 립 페인트’, 겔랑의 ‘키스키스 립스틱’ 상품 인기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 중 300명에게 1등으로 선정된 립스틱을 증정한다. 

특히 본점에서는 9일부터 18일까지 정문에서 립스틱 전용스토어를 운영하여 립스틱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실시간 투표 현황을 공개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3월 9일부터 14일(수)까지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립스틱 쇼핑 지원금 1만원 증정권’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대량의 한정 기획 상품을 제작하고 상품 구매시 추가로 상품을 증정하는 ‘1+1’ 행사도 선보인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총 5만개, 약 30억원 물량의 단독으로 기획한 립스틱 상품을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번 기획 상품은 랑콤, 키엘, 맥, 슈에무라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크리니크, 나스, 메이크업포에버 등의 브랜드에서는 립스틱 상품을 구매하면 립스틱을 제외한 특정 상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점포별로 메이크업쇼, 뷰티클래스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점별 내부 디자인을 립스틱 테마로 꾸미고 점포별로 립스틱 특화 존(ZONE)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